[싱글레시피] 닭가슴살을 이용한 '허브크러스트 치킨 샐러드'
[싱글레시피] 닭가슴살을 이용한 '허브크러스트 치킨 샐러드'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8.17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겉은 바삭하고 안은 부드러운 '허브크러스트 치킨 샐러드'

오늘 소개할 요리는 올리브TV '푸드 에세이'에서 TOP 모델 장윤주가 선 보인 칼로리로 낮추고 더운 여름에 다이어트로 좋은 매직 S레시피 '허브크러스트 치킨 샐러드’이다.

'허브크러스트 치킨 샐러드'는 닭가슴살에 후춧가루, 소금으로 밑간을 하고 먹다 남은 빵을 직접 갈아서 만든 빵가루를 이용해서 만든 요리이다. 퍽퍽하기만 한 닭가슴살을 부담엇이 맛있게 즐길 수 있으며, 칼로리 걱정까지 낮췄다.

메인 요리인 치킨 샐러드가 저칼로리 음식이기 때문에 소스는 풍성하고 기름지도록 마요네즈를 넣으면 더욱 고소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허브크러스트 치킨 샐러드
재료: 닭 가슴살 4쪽, 빵가루 2컵, 우유 1큰술, 달걀 1개, 올리브유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말린 허브가루(로즈마리, 타임, 파슬리 등) 1큰술, 삶은 달걀 1개, 다진 양파 1큰술, 다진 피클 2큰술, 씨 겨자 1/2큰술, 마요네즈 2큰술, 소금, 후춧가루, 식용유, 샐러드채소(베이비채소)

1) 칼집을 넣은 닭 가슴살에 후춧가루, 소금을 뿌려 밑간한다.

2) 빵가루에 우유, 달걀, 허브 가루, 다진 마늘, 올리브유, 소금, 후춧가루를 넣고 섞는다.

3) 닭 가슴살에 허브크러스트를 도톰하게 입힌다.

4) 200˚C로 예열한 오븐에 허브크러스트 치킨을 넣고 15~20분 정도 굽는다.

5) 삶은 달걀 1개를 잘게 다진 다음 다진 양파 1큰술, 마요네즈 2큰술, 씨 겨자1/2큰술, 소금, 후춧가루를 섞어 타르타르소스를 만든다.

6) 그릇에 허브 크러스트 치킨과 샐러드 채소를 담고, 타르타르소스를 곁들인다.

(사진출처='OliveTV 푸드 에세이')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