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바삭하고 달콤한 '망고 드레싱 크랩 케이크'
[싱글레시피] 바삭하고 달콤한 '망고 드레싱 크랩 케이크'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8.18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꽃게의 살이 그대로 들어간 '망고 드레싱 크랩 케이크'

오늘 소개할 요리는 올리브TV '손호영의 아시안쿡'에서 가수 손호영이 소개한 '망고 드레싱 크랩 케이크'이다

'망고 드레싱 크랩 케이크'는 꽃게의 게살을 그대로 발라 관자, 흰살생선과 함께 섞어 빵가루를 묻혀 튀겨낸 요리이다. 직접 손질한 신선한 재료로  튀김 속을 만들어 더욱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자칫 밋밋할 수 있는 튀김 요리에 직접 손질한 망고를 각종 재료들과 믹서기에 갈아서 뿌리면 망고의 달콤한 맛이 튀김의 느끼함을 잡아줘 일반적인 튀김 요리보다 깔끔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망고 드레싱 크랩 케이크
게살 300g , 화이트와인 3T , 관자 200g , 흰살 생선 200g, 빵가루 2/3C , 홈 그레인 머스터드 1/2T, 달걀 3개,다진 파슬리 1T , 소금1/2t , 후춧가루 1/4t, 빵가루 2C, 밀가루 2C, 올리브오일 2T, 망고 70g , 양파1/8개, 생크림2T , 샤워크림 2T , 레몬즙1/2T, 소금 1/4t

1) 꽃게 겉면에 이물질을 씻고 배를 열어 내장을 손질하고 반을 가른다.

2) 잘라 놓은 꽃게를 방망이로 밀어 살을 발라준다.

3) 블렌더에 관자, 흰살 생선을 넣고 갈아준다.

4) 갈아놓은 관자와 흰살 생선에 게살, 빵가루, 화이트와인, 다진 파슬리, 소금, 홈 그레인 머스터드, 후추 넣어 섞어준다.

5) 크랩 케이크 빚어 전분, 달걀, 빵가루 입혀준다.

6) 기름 팬에 120~140℃정도 되었을 때 빚어놓은 크랩 케이크 넣어 튀겨준다.

7) 망고는 반으로 잘라 컵을 이용해 망고 껍질을 벗겨준다.

8) 블렌더에 망고, 채썬 양파, 샤워크림, 생크림, 레몬즙, 소금 조금 넣고 갈아준다.

(사진출처='OliveTV 손호영의 아시안 쿡')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