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매콤함이 매력인 '청양고추 알리오올리오'
[싱글레시피] 매콤함이 매력인 '청양고추 알리오올리오'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8.2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입맛에 딱 맞는 '청양고추 알리오올리오'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연예계의 절친 신동엽, 성시경이 진행하고 있는 올리브 '오늘 뭐먹지?'에서 선보인 매콤한 청양고추가 들어간 '알리오올리오'이다.

'알리오올리오'는 다른 양념없이 마늘과 올리브오일로 맛을 내는 파스타로 기름을 이용하기 때문에 느끼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지만, 이날 소개하는 알리오올리오는 청양고추를 첨가해 느끼함을 잡았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일반적인 알리오올리오 파스타에 매콤한 청양고추를 고추씨까지 넣어주면 개운하며 더욱 맛있는 매콤한 파스타를 맛 볼 수 있다.

특히 프라이팬에 마늘과 청양 고추, 블랙 올리브를 함께 넣고 볶으면 매콤한 맛이 한층 더 좋아진다.

◇알리오올리오
재료: 마늘 8알, 청양고추 3개, 블랙올리브 5알, 올리브유 2T, 스파게티면 200g, 이탈리안 파슬리 반 줌, 파르메산치즈 적당량, 후추 약간, 소금 1t, 소금 4T(면수)

1) 끓는 물에 소금 간을 하고 스파게티 면을 삶는다.

2) 팬에 올리브유 두르고, 소금, 후추를 넣어 기름에 간한 후 얇게 썬 마늘과 청양고추, 블랙올리브를 튀기듯 볶는다. 

3) 삶아진 스파게티 면을 청양고추 기름에 볶는다. 이때, 면수를 조금 부어 함께 잘 섞어지도록 한다. 

4) 그릇에 알리오올리오를 담고, 다진 파슬리 뿌리고, 파르메산치즈 갈아 올려 마무리한다.

(사진출처=올리브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