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한방 느낌 물씬나는 '밥솥갈비찜'
[싱글레시피] 한방 느낌 물씬나는 '밥솥갈비찜'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09.13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정과를 넣은 '밥솥갈비찜'

오늘 소개할 레시피는 연예계의 절친 신동엽, 성시경이 진행하고 있는 올리브 '오늘 뭐먹지?'에서 선보인 한방 느낌이 물씬나는 '밥솥갈비찜'이다.

'밥솥갈비찜'은 집에서 갈비찜을 간편하게 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수정과를 넣어주면 많은 재료 필요없이 한방 느낌을 내줄 수 있다.

밥솥에 끓일 때 센 불로 한소끔 끓여주고, 약불로 줄여서 조금 더 끓여주면 질기지 않고 부드러운 갈비찜을 맛볼 수 있다.

◇밥솥갈비찜
재료: 소갈비1.5 kg, 탄산수, 배 1/2개, 양파 1/2개, 간장 1/2C, 다진 마늘 2T, 매실액 5T, 청주 3T, 후추 적당량, 밤 한줌, 감자 1개, 당근 1개, 무 1/2개, 수정과 250ml

1) 갈비는 탄산수에 30분 정도 담가 핏물을 제거한다. 

2) 배, 양파는 믹서에 넣고 갈아준 후, 간장, 후추, 다진 마늘, 매실액, 청주를 넣고 섞어 양념을 만든다.

3) 밤, 감자, 당근, 무는 먹기 좋게 자르고, 모서리를 둥글게 깎아 손질한다.

4) 핏물을 뺀 갈비는 한 번 삶아낸 후, 만들어 둔 양념을 넣어 버무린다.

5) 양념한 갈비에 시판 수정과와 손질한 채소를 넣고 압력밥솥에 센 불로 끓인다.

6) 압력솥의 추가 돌기 시작하면 약불로 줄여서 조금 더 끓인다. 불을 끄고 김이 빠지길 기다렸다 뚜껑을 열면 완성.

(사진출처=올리브 '오늘뭐먹지?")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