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특집] 추석연휴 고속도로 이색적인 휴게소 여행!
[추석특집] 추석연휴 고속도로 이색적인 휴게소 여행!
  •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09.15 0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도로공사는 추석연휴를 맞아 이색적인 테마휴게소를 소개했습니다.

중부내륙지선 현풍휴게소(현풍방향)는 중부내륙지선의 마을 당산나무인 500년 된 느티나무를 주제로 스토리텔링형 테마공원을 조성했습니다.

영동고속도로 문막휴게소(강릉방향)은 바닥에 펼쳐진 황도 12궁 별자리, 밤하늘의 은하수 등 LED 기술을 활용해 강원도의 밤하늘을 구현했습니다. 최근에는 별빛정원 테마와 맞춘 어린왕자 화장실도 개장했습니다.

중부고속도로 이천휴게소(통영방향)는 1970년대 상가건물, 극장, 연탄가게, 헌책방 등 옛 추억을 반추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영동고속도로 덕평휴게소(양방향), 경부고속도로 죽암휴게소(서울방향)는 애견을 동반해 장거리 여행하는 분들을 위해 애견과 함께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놀이시설이 갖추어져 있습니다.

중앙고속도로 단양휴게소(부산방향)은 3~10월사이 방문하면 상시 야생화를 볼 수 있으며 토속적이고 익살스러운 조형물도 볼 수 있습니다.

당진영덕고속도로 화서휴게서(상주방향)은 마치 동화 속 세상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만큼 전래동화 속 캐릭터들을 그대로 옮겨놓았습니다.

익산 포항고속도로 와촌휴게소(포항방향)은 '한 가지 소원은 반드시 이뤄준다'는 지역 명물 팔공산 갓 바위 전설을 모티브로 소원탑, 소원목 등이 설치돼 있습니다.

(자료출처=한국도로공사)

(데일리팝=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