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은은한 마늘향이 퍼지는 '갈릭 스테이크'
[싱글레시피] 은은한 마늘향이 퍼지는 '갈릭 스테이크'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10.06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르르 녹는 부드러운 '갈릭 스테이크'

오늘 소개할 요리는 올리브쇼에서 방영하는 박리혜의 홈메이드쿡에서 선보인 집에서도 맛볼 수 있는 '갈릭스테이크'이다.

'갈릭스테이크'의 주재료인 고기는 너무 두꺼우면 굽는데 오래 걸리기 때문에 망치로 두드려주는 것이 좋다. 또한, 고기에 달래를 손질해서 넣으면 콜레스테롤 저하효과가 있어서 고기요리와 잘 어울린다.

마늘은 기름기포가 잘 올라오도록 두꺼운 프라이팬으로 구워주는게 열 전도율을 더 높아 골고루 익혀줄 수 있다.

◇갈릭스테이크
재료: 소고기 스테이크용(등심) 약 150g×4장, 소금, 후춧가루 적당량, 마늘 4~5개, 올리브유 2큰술, 간장 3큰술, 발사믹식초 2작은술, 설탕 1½작은술, 다진 고추장아찌 3~5개분, 송송 썬 달래 적당량

1. 소고기는 1~1.5cm 두께의 스테이크용으로 준비하여 키친타월로 눌러 핏물을 닦고 굽기 20~30분 전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밑간한다. 마늘은 납작납작하게 썬다.

2. 마늘을 꺼낸 기름에 소스의 나머지 재료(간장, 발사믹식초, 설탕)를 넣고 저어가며 살짝 끓인다.

3. 바닥이 두꺼운 스테인리스 팬을 달구어 포도씨유를 두르고 소고기를 얹는다. 표면이 노릇하게 익으면 한 번만 뒤집어 미디엄 레어로 익힌다.

4. 익힌 고기를 쿠킹포일로 덮어 1~2분 정도 두었다가 한입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고 미리 만들어 두었던 소스를 다시 데워 끼얹는다.

5. 스테이크 위에 노릇하게 구운 마늘을 얹고 다진 고추장아찌와 송송 썬 달래를 얹는다.

(사진출처=Olive Show 홈메이드쿡)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