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채널 다양화하는 '신세계 피코크', 오픈마켓 입점해 온라인 공략 시작
유통채널 다양화하는 '신세계 피코크', 오픈마켓 입점해 온라인 공략 시작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10.10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세계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 '피코크(PEACOCK)'가 오픈마켓 옥션에 입점한다. 피코크의 이 같은 행보는 통상적으로 자사에서만 판매되는 자체브랜드(PL)상품들과는 달리 다른 유통채널도 적극 활용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

피코크는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간편식 브랜드다. 

피코크는 '피코크 비밀연구소'를 만들어 상품 800여종을 쏟아내고 있으며, 올 1~5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7.5%나 증가하는 등 상승세를 타고 있다.

앞서 피코크는 6월 롯데홈쇼핑에서 '피코크 조선호텔김치'를 판매한 것을 시작으로 홈쇼핑, 온라인쇼핑몰 등과도 판매에 대한 협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가운데 10일 옥션 입점을 알리며 본격적인 온라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와 관련해 옥션은 오는 19일까지 '오늘의 요리' 코너를 통해 피코크 인기상품을 옥션의 스페셜 시리즈로 제공하며,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피코크 메인요리 초마짬뽕 외 12종을 매장 판매 가격보다 3~6% 가량 할인된 금액에 판매한다.  

이외에도 행사기간 동안 식사류(초마짬뽕 외 12종), 디저트(티라미수 케이크 8종), 안주류(순희네 빈대떡 외 10종) 등 요일별 이벤트 상품을 선정해 혜택을 제공하고, 1만5000원 이상 구매고객에게는 무료배송 혜택을, 오늘의 요리 상품 구매 시에는 5% 스마일캐시도 증정한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