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신메뉴] 팔도·오리온·CJ제일제당 外
[신제품&신메뉴] 팔도·오리온·CJ제일제당 外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10.1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도, 중화요리 3탄 '팔도탄탄면' 출시

팔도가 중국 사천의 대표적인 면 요리인 '탄탄면'을 국내 라면업체로는 처음으로 라면 제품으로 출시했다.

'팔도탄탄면'은 팔도의 30년 액상스프 노하우로 만든 진한 육수와 땅콩의 고소함이 어우러진 정통 중화 면 요리로, 돈골과 닭을 육수로 우려내 깊고 풍성한 맛을 구현하였으며, 국물과 잘 어울리는 쫄깃하고 부드러운 면발을 적용했다.

특히, 청경채, 양배추, 대두단백, 홍피망 등의 풍성한 건더기와 중국의 지마장 소스를 차용한 참깨와 고추씨기름으로 만든 향미유로 정통 중화풍 '탄탄면'의 맛이 느껴진다는 설명이다.

오리온, '치즈네?!'로 '펀 콘셉트' 이어가

오리온이 고소하고 담백한 감자 도우에 풍부한 치즈맛 시즈닝을 더해 구워낸 신제품 '치즈네?!'를 선보였다.

치즈네는 체다, 에멘탈, 블루, 페타 등 4가지 치즈의 깊은 풍미가 조화를 이룬 신개념 스낵으로, 만화에 나오는 삼각형 모양의 구멍 뚫린 치즈 모양을 그대로 본떠 맛과 모양 모두 진짜 치즈와 닮았다. 

감자 도우를 그대로 구워 더 바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파인애플' 출시

100% 과일발효 음용식초인 '쁘띠첼 미초 파인애플'은 최근 가정에서 직접 파인애플 식초를 담가 먹는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을 반영한 것으로, 파인애플 과즙을 효소처리를 하지 않고 그대로 살려 집에서 담아 먹는 것과 최대한 각까운 형태를 구현했다.

파인애플은 다른 과일에 비해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풀무원녹즙, 마시는 아침대용식 '스무디랩 2종' 출시

생과일과 플레인 요거트의 영양과 콜라겐과 프로틴의 기능성을 더했다. 아침대용식이라고 명명된 '스무디랩 2종'은 생과일을 그대로 갈아 넣고 신선한 플레인 요거트로 영양소를 더해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등 5대 영양소를 담은 제품이다.

'스무디랩 베리&콜라겐'은 생딸기(45% 함유)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라즈베리 외에 콜라겐 1000mg을 담았으며, '스무디랩 망고&프로틴'은 생망고(40% 이상 함유)와 패션후르츠, 오렌지과즙과 함께 단백질 6000mg(우유 한 컵 분량) 이상이 담겼다.

삼립식품, 천연효모 담긴 삼립호빵 출시

올해 삼립호빵은 '천연효모'와 '웰빙 지향', '한끼 식사'를 콘셉트로 제품 라인업을 구성했다. 

단팥, 야채, 피자 등 전통적인 스테디셀러 제품은 내용물을 한층 개선하고, SPC그룹이 서울대학교 농업생명과학대학과 11년간 공동 연구 개발 끝에 발굴한 토종 천연효모(SPC-SNU 70-1)를 적용했다. 

'단팥호빵'은 통단팥의 씹는 맛을 살리는 한편 단맛을 적절하게 조절해 단팥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개선했으며, '순백우유호빵'은 우유를 첨가한 반죽의 부드럽고 고소한 맛과 우유커스터드크림이 조화를 이뤄 젊은층의 입맛을 겨냥했다.

이와 더불어 '로만밀 통밀호빵', '꿀씨앗 호빵', '肉(육)호빵'이 함께 출시된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