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간편식은?
[솔로이코노미]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간편식은?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10.2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가구의 증가로 혼밥족이 늘어나면서 간편식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간편식은 2013년을 기준으로 2014년(32%), 2015년(31%), 2016년 10월 35%로 상승도를 보였습니다.

또 '즉석·간식·가공식품' 별로 보면 2013년 100을 기준으로 옥션의 판매량은 2014년에 112로 나타났으며 2015년에는 146로 34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울러 G마켓도 2014년(114)보다 2015년(131)에 더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간편식 중 가장 많이 팔리는 품목은 '즉석밥·국·카레'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한국사람은 밥힘으로 산다'이라는 말이 있듯이 아무리 식생활이 변해도 한국인 식생활의 근본은 쌀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한국인의 사랑을 반영하듯 즉석밥 시장도 매년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인가구가 늘어나면서 주목 받고 있는 간편식 시장, 어디까지 성장할 수 있을지 지켜보는 눈이 늘고 있습니다.

(자료출처=SK플래닛11번가, G마켓, 옥션, CJ제일제당)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