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기름기가 쏙 빠진 '무화과 돼지고기 안심구이'
[싱글레시피] 기름기가 쏙 빠진 '무화과 돼지고기 안심구이'
  • 민진경 기자
  • 승인 2016.10.25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즈마리가 들어간 '무화과 돼지고기 안심구이'

오늘 소개할 요리는 올리브TV '푸드 에세이'에서 가수 2AM의 창민이 공개한 기름기가 쏙 빠진 '무화과 돼지고기 안심구이'이다.

'무화과 돼지고기 안심구이'는 조리 시 안심에 붙어 있는 지방을 잘라낼 경우 칼로리를 낮출 수 있으며, 로즈마리가 비린내를 잡아줘 부담없이 먹을 수 있다.

특히, 무화과에는 소화효소가 있어 고기와 함께 먹거나 후식으로 먹으면 좋다.

◇무화과 돼지고기 안심구이
재료: 돼지고기 안심(두께는 약 1.5cm) 200g, 로즈마리 1줄기, 적양파½개 (다진), 마늘1쪽(다진), 발사믹식초2작은술, 치킨스톡 ½컵, 무화과 3개, 파슬리, 소금, 후추, 올리브오일

1) 돼지고기 안심은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하고, 솔로 올리브유를 바른 팬에 겉면만 갈색 빛이 나도록 굽는다.

2) 프라이팬에 다진 적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다가 로즈마리1줄기, 발사믹식초2작은술을 넣고 끓인다. 식초가 끓으면 채소스톡을 넣어 졸인다

3) 소스가 1/3가량 소스가 졸여지면 겉면만 익힌 돼지고기를 넣고 끓는 동안 무화과를 찢어놓는다.

4) 소스가 1/2가량 졸여지면 로즈마리를 건져낸 후 돼지고기를 한 번 뒤집고 찢어놓은 무화과를 넣고 소금·후추로 간한 후 더 졸여준다.

5) 완성접시에 졸여진 돼지고기와 무화과를 담고 파슬리를 올려 마무리한다.

(사진출처='OliveTV 푸드 에세이')

(데일리팝=민진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