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 'NH앱캐시', LG유플러스 가맹점에서 온라인 결제 가능
NH농협 'NH앱캐시', LG유플러스 가맹점에서 온라인 결제 가능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6.11.09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은 지난 8일 LG유플러스의 주요 전자결제 가맹점에서 'NH앱캐시'를 이용한 온라인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NH앱캐시는 지난달 NH농협은행과 농협상호금융이 공동 개발한 신종 금융앱 서비스로, 신용카드 번호만 입력하면 현금카드 번호를 추출해 앱에 등록시켜 준다.
    
현금카드 등록 후에는 스마트폰으로 자동화기기 간편출금은 물론 인터넷, 모바일쇼핑몰에서 결제도 가능하다. 결제방식은 카드사의 '앱카드'와 유사한 간편결제 방식으로 쇼핑몰의 결제창에 표기된 QR코드 또는 결제코드를 NH앱캐시를 통해 인증하면 된다.
    
홈엔쇼핑, 더페이스샵, 알바천국 등 LG유플러스 주요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계좌이체 항목에서 NH앱캐시 결제를 선택하면 된다.
    
고객이 NH앱캐시로 결제할 경우 가맹점은 수수료 비용이 절감되고, 고객은 신용카드 대비 높은 소득공제 혜택과 함께 내년 3월말까지 이용금액의 0.5%를 실시간으로 캐쉬백 해 준다.
    
한편 NH농협은행은 온라인 현금카드 결제의 확산을 위해 8일부터 'NH앱캐시 결제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 NH앱캐시 이용 후 결제내역을 캡쳐해 본인의 카카오스토리,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고, NH농협은행 공식블로그(http://www.nhbankblog.com)에 해당 URL을 등록하면 모바일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