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하나멤버스 업그레이드 'V2'..더치페이 도입
하나금융, 하나멤버스 업그레이드 'V2'..더치페이 도입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6.11.1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은 국내 금융권 최초의 통합멤버십 프로그램인 '하나멤버스'의 출시 1주년을 맞아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전 '하나멤버스 V2'를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 버전 하나멤버스 V2는 더치페이 기능을 탑재한 메신저 서비스인 '하나톡(Talk)'을 도입하고 애플리케이션 화면 구성을 직관적으로 배치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하나멤버스 V2는 로그인시 머니 적립내역, 이벤트 당첨, 특별 쿠폰 안내 등 알림 소식을 전하는 '행운의 새' 메신저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하나멤버스는 연말까지 하나멤버스 회원이 KEB하나은행을 비롯한 관계사 영업점에 접근시 하나멤버스 앱캐릭터가 등장하고 이를 획득하면 하나머니 쿠폰 또는 인근 매장의 제휴 쿠폰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증강현실(AR)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자체와 연계해 하나톡(Talk) 대화방에 자동으로 '하나머니로 세금 납부하시겠습니까'라는 채팅창을 띄워, 클릭 한번으로 간편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는 지방세 납부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며, 하나카드 1Q페이 앱의 하나멤버스 포인트카드(선불카드)를 통해 어디서나 하나머니로 온라인 쇼핑을 즐길 수 있는 서비스도 선보인다. 

한편 지난해 2015년 10월 6일 출시된 하나멤버스는 '흩어져 있는 포인트를 모아 현금처럼 사용한다'는 아이디어로 5개월만에 300만, 8개월만에 500만 회원 가입에 이어 지난 10월 11일 700만 회원을 돌파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