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ip한 IT] 스포츠밴드는 달리기용? 이제 근력운동도..KT '네오핏'
[Hip한 IT] 스포츠밴드는 달리기용? 이제 근력운동도..KT '네오핏'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11.1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운동 종류, 횟수, 시간, 소모칼로리까지 앱에 기록
▲ 근력운동 특화 웨어러블 디바이스 네오핏 (사진=KT)

이른바 입는 기기(웨어러블 디바이스) 중 가장 인기를 끄는 유형은 역시 스마트워치다. 하지만 이보다 싼 가격에 기능을 특화한, 스마트밴드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특히 나이키와 같은 글로벌 기업들이 참전하면서, 스포츠밴드 시장이 뜨거운 모습이다. 

많은 스포츠밴드들이 조깅 시 이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그런데, 피트니스 근력운동에 특화된 웨어러블 다바이스 기반의 서비스가 출시돼 눈길을 끈다. 

KT는 새로운 헬스케어 서비스 'NEOFIT(이하 네오핏)'을 출시해 17일부터 온라인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기존 웨어러블 서비스들이 일상생활에서의 걷기, 달리기 등 기본적인 활동량 측정 중심이었던데 반해 네오핏은 근력 운동 시 운동의 종류, 횟수, 시간, 소모칼로리를 자동으로 측정해 앱에 기록해준다.

자동 측정이 가능한 운동 종류는 100여가지에 달한다. 스쿼트·런지는 물론 바벨 데드리프트·덤벨 숄더프레스·랫 풀다운 등 맨손부터 머신까지 필수적인 운동 대부분을 지원한다. KT는 네오핏이 "웨어러블 제품을 활용한 운동 인지 분야에 있어 사실상 국내 최초 서비스이자 세계 최다 커버리지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는 네오핏 앱에서 운동 목적별, 난이도별, 신체부위 및 머신 사용 여부에 따라 130여개의 운동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다. 또 구율림, 윤서영, 추형주, 박초롱 등 현직 스타 트레이너들이 정확한 자세로 운동하는 동영상을 제작해 운동을 시작하는 초보자들은 정확한 자세를 쉽게 배울 수 있다. 숙련자들은 원하는 동작·순서·횟수를 설정해 운동프로그램을 스스로 구성할 수도 있다.

네오핏의 액정은 일상생활이나 운동 중에 발생하는 흠집 등을 예방하기 위해 높은 경도와 강도를 가진 고릴라 글래스3을 채택했다. 생활방수 기능도 지원한다. 밴드 소재는 불소 고무이며, 18mm 폭의 시계줄 표준 사이즈로 사용자가 원하는 밴드로 교체할 수 있다.

네오핏은 KT 올레샵은 물론 대부분의 온라인 쇼핑몰(G마켓, 옥션, 인터파크 등)과 네오핏 인증마크가 부착된 피트니스 센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소비자가는 14만9000원이지만 연말까지 한정 특별 판매로 9만9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