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서비스 뱅크월렛카카오, 오는 12월 서비스 종료
핀테크 서비스 뱅크월렛카카오, 오는 12월 서비스 종료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11.16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권-카카오 제휴 종료로
▲ (사진=카카오)

핀테크 서비스인 뱅크월렛카카오가 오는 12월 서비스를 종료한다. 

카카오는 뱅크월렛카카오 사용자에게 오는 12월 30일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공지했다. 은행권과 카카오가 제휴해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나, 올해 말로 제휴가 종료되기 때문이라고 이유를 밝혔다. 

공식 서비스종료는 12월 30일 0시이며, 뱅크머니 보내기 서비스는 이에 앞선 12월 23일 0시부터 중단될 예정이다. 

뱅크머니는 뱅크월렛 카카오 앱을 통해 환불받을 수 있다. 서비스 종료 이후에는 앱 또는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자동환불된다. 

서비스 해지는, 간편형 뱅크머니의 경우 뱅크월렛카카오 앱 또는 PC 웹사이트에서 해지할 수 있다. 모바일현금카드 및 NFC형 뱅크머니는 PC 웹사이트를 통해 해지신청 후 뱅크월렛카카오 앱의 해지메뉴를 통해 해지하면 된다. 

공식서비스가 종료되지만, 기존 뱅크머니의 사용은 가능하다. 모바일 현금카드 역시 기존 발급자는 뱅크월렛 for NFC 앱을 통해 ATM 거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신규발급과 재발급은 불가능하다. NFC형 뱅크머니는 모든 서비스가 종료되며, 서비스 종료 후에는 뱅크월렛 for NFC 앱을 통한 환불 및 해지만 가능하다. 

카카오 제공 부가서비스 역시 중단된다. 12월 7일부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뱅크월렛카카오로 결제가 불가능해진다. 카카오 포인트, 카카오 선물하기 쿠폰 및 플러스친구 쿠폰 조회 등 카카오 제공 부가서비스는 카카오톡 앱을 통해 계속 이용할 수 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