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문화생활] 멜론 뮤직 주간 차트(11월 7 ~ 13일)
[나홀로 문화생활] 멜론 뮤직 주간 차트(11월 7 ~ 13일)
  • 이다경 기자
  • 승인 2016.11.18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와이스 <TT>
Deep house 비트를 기반으로 사랑에 빠진 소녀의 감성을 표현한 Pop Dance 곡으로서 감성적인 멜로디와 중독적인 훅, 각 멤버들간의 킬링 파트가 인상적인 곡이다.
 
▲태연 <11:11>
하루가 끝나기 직전의 시간을 연인 관계가 완전히 끝나기 직전의 시간에 비유한 내용과 시침과 분침이 11시 11분을 가리킬 때 연인과 함께 소원을 빌던 추억을 떠올리는 아련한 느낌의 가사로 더욱 눈길을 끈다.
 
▲BLACKPINK <불장난>
강렬한 드럼 비트가 주축이 되어 리드미컬한 피아노 패턴과 독특한 신스의 반복으로 사운드를 풍부하게 채워주며 후렴구는 불타오르는듯한 느낌을 강렬한 연주로 아낌없이 보여준다. 각 멤버들의 유니크한 보이스가 돋보이는 EDM 곡으로 멈출 수 없는 떨림과 끌림, 그리고 걷잡을 수 없는 사랑의 불장난을 가사로 담아냈다.
 
▲볼빨간사춘기 <우주를 줄게>
올해 4월 Half Album 'RED ICKLE'을 발매하며 2016년 화제의 신인밴드로 주목 받고 있는 여성 듀오 볼빨간사춘기의 곡으로 특유의 순수한 소녀 감성을 담았다.
 
▲아이오아이 <너무너무너무>
프로듀스 101을 통해 국민 프로듀서의 손에서 태어난 걸그룹 아이오아이가 5개월만에 발표한 2집 타이틀 곡이다. 팬들에게 오래도록 기억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11월 7일부터 11월 13일까지 멜론 주간 서비스 이용량 중 스트리밍 40%+다운로드 60%를 반영한 차트입니다.
 
(자료출처=멜론)
 
(데일리팝=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