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의 O2O 서비스 관련 기획조사 결과, 최근 한달 이내 O2O를 사용했다는 응답자가 45.7%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의 절반 가까이가 O2O를 이용한 것입니다.
가장 많이 이용한 분야는 음식배달이었습니다. 응답자의 77.2%가 음식배달을 이용했다고 답했습니다. 이어서 택시(64.3%), 숙박중개(42.5%), 부동산(18.9%), 차량 관련(16.1%)을 이용했다는 응답의 비율이 높았습니다.
반면 이용률이 10%에 미치지 못하는 분야도 있었습니다. 의료는 응답자의 7.8%가 이용해봤다고 답했으며, 가사는 4.0%에 그쳤습니다.
코바코는 O2O 이용과 광고의 연관성에 대해서도 조사했습니다. O2O 서비스 이용에 광고가 영향을 미친다는 응답은 61.6%에 달했습니다.
(데일리팝=기획·이창호/ 그래픽·이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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