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에어타카'를 이용한 '이동식 수납장' 만들기
[싱글인테리어] '에어타카'를 이용한 '이동식 수납장' 만들기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6.12.02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프로는 'tvN 내방의 품격-이동식 수납장 만들기'이다.

일반적으로 수납장을 이용할때, 이동할 수 있다면 더욱더 편리하게 수납장을 정리하여 사용 할 수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한다면, 어렵게 느껴지는 이동식 수납장 만들기를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다.

보통 합판을 이용하여 만들때, 드릴을 사용하는데  드릴로 나사를 박는 것보다 가구접합에 사용하는 기계인 에어타카 라는 강한 공기의 압력에 의해 못이 발사되는 기계를 이용한다면, 더 쉽고 안전하게 이동식 수납장을 만들 수 있다.

이 기계를 사용할때, 마치 공포 또는 액션 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총 나가듯이 나가서 팍 박히는 것과 비슷하다. 하지만 올바른 사용법만 익힌다면 충분히 안전한 기계이다.

이 프로에서 곽정은은 에어타카를 사용한 후에, 스테이플러 박는 느낌이라고 말했는데,
여성이나 남성분들도 이 방법을 이용하여 멋진 이동식 수납장을 만들어 보도록 하자.

 

◇ 이동식 수납장 만들기 ◇

◇ 이동식 수납장 재료 ◇

  바닥에 바퀴를 단 합판을 준비한다.

1. 외관상 앞에서 바퀴가 안보이게 하기 위해서, 삼나무 안쪽으로 2cm 정도 바닥선을 그어준다.

2. 밑판과 옆판을 표시한 부분을 맞춘 후 3cm 안쪽에 에어타카로 못을 받아 연결
※ 에어타카 사용시 주의 사항 ※
수직을 이룬 상태에서 편안한 마음을 가지고 박는다. 그리고 항상 수직으로 바닥에 대고 사용한다.

3. 앞판과 뒷판도 같은 방법으로 3cm 안쪽에 심을 박아서 연결한다.

 

(자료출처=tvN의'내방의품격')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