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청년희망] '사회초년생 월급으로 살아남기' 저자 이성헌이 말하는 재테크 핵심은?
[데일리팝TV-청년희망] '사회초년생 월급으로 살아남기' 저자 이성헌이 말하는 재테크 핵심은?
  • 오정희, 정단비 기자
  • 승인 2016.12.0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시간에 '데일리팝'에서 전할 열심히 사는 청년은 '사회초년생 월급으로 살아남기' 저자 이성헌 작가입니다.

스물셋에 ROTC 특전사 장교로 임관하며 첫 월급을 받기 시작했다는 이 작가는 결혼이며 집을 생각하자 앞날이 막막해졌고 전역 후, 대학시절부터 준비한 금융업에 뛰어들며 본격적으로 재테크를 연구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특히 부자가 되기 위해선 '사회초년생' 시절부터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중요함을 깨닫고 페이스북에 '20대 사회초년생 재테크 노하우' 페이지를 개설하고 재테크 정보를 공유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렇게 시작한 페이스북 페이지는 현재 좋아요 160여만개의 인기 페이지가 됐고 그 계기로 책을 출간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성헌 작가의 '사회초년생 월급으로 살아남기'는 월급 탓만 하지 말고 푼돈을 귀하게 여기며 똑똑하게 재테크 한다면 누구나 꿈을 이룰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는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영상 개요>

Q. 재테크란 무엇인가?

Q. 책을 출간하면서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정한 이유는 무엇인가?

Q. 재테크 무엇보터 시작해야하나?

Q. 스스로의 재테크는 어떻게 하고 있나?

Q. 앞으로의 계획은?

 (데일리팝=오정희·정단비 기자)

※ 데일리팝에서는 꿈을 위해 열심히 살아가는 대한민국 청년들의 소식을 전하는 '청년희망'을 연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