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승용차 유리 '성에' 제거하는 방법 및 예방법
[생활Tip] 승용차 유리 '성에' 제거하는 방법 및 예방법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12.28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YTN의 '원 포인트 생활상식'-승용차 유리 '성에' 빨리 제거하려면? 에서 나온 날씨 때문에 승용차에 성에가 자주 낄 때 성에를 빨리 제거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기온이 영하일 때 유리나 벽 따위에 수증기가 하얗게 얼어붙은 것을 성에라고 하는데, 자동차의 내부와 외부의 기온 차이로 발생한다.

이른 아침에 출근할 때 자동차에 성에가 잔뜩 낀다면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녹을 때까지 기다리면 출근 시간이 늦어진다. 그래서 자동차의 성에를 쉽게 제거하기 위해서 차량에 시동을 걸고 히터를 켜는 경우가 있는데 좋은 방법이 아니며 자동차에 낀 성에를 쉽게 제거하는 방법과 성에가 잘 끼지 않도록 예방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안다면 자동차 운전할 때 많은 도움이 된다.

에탄올, 물, 주방 세제와 같은 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도 자동차에 낀 성에를 제거하는 액을 만들 수 있다. 저렴하고 손 쉽게 간단히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좋은 장점이다.

◇ 자동차 '성에' 제거법 ◇

1. 급할수록 에어컨을 켜야 외부 온도 차이를 줄이면 성에가 빨리 제거할 수 있다.

2. 에탄올, 물, 주방 세제 준비한다. 에탄올과 물을 2:1 비율로 분무기에 넣기

3. 분무기에 주방 세제나 린스를 한 숟가락 넣기

4. 차창에 골고루 뿌리고 닦아 주기

 

◇ 자동차 '성에' 예방법 ◇

1. 이른 아침에 해가 잘 드는 곳이나 차량 전면을 동쪽으로 주차하기

2. 주차 후 자동차 문을 열어 실내 더운 공기 빼면 실내 외 온도 차이를 줄일 수 있다.

3. 차창에 신문지나 비닐 커버 덮어 두기.

4. 물과 식초를 1:1로 섞어 천에 묻혀 차창을 미리 닦아두기

 

 

(자료 출처=YTN의'원 포인트 생활방식')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