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연말 기업들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진다
[사회공헌] 연말 기업들의 따뜻한 나눔이 이어진다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12.2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성, 장애 아동 청소년 오케스트라에 1억원 후원

효성이 발달·지적 장애 아동 청소년 오케스트라 '온누리 사랑 챔버'에 1억원을 후원한다. 

온누리 사랑 챔버 후원은 조현상 효성나눔봉사단장(부사장)이 제안한 것으로, 조 부사장은 "마음 따뜻한 사회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한 문화예술활동 후원 등 모든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GS25, 독거노인에 패딩점퍼 및 먹거리 전달

GS25는 지난 26일 비영리 봉사 단체 나눔코리아에 독거노인을 위한 패딩점퍼 100벌과 먹거리 전달식을 가졌다.

어플리케이션 나만의 냉장고 기부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 모은 기부금으로 K2패딩점퍼 100벌을 구매했으며 아웃도어 브랜드 K2는 GS25의 취지를 듣고 할인된 가격에 패딩을 제공했다.

나눔코리아는 GS25가 전달한 패딩점퍼 100벌을 추운 겨울 따뜻한 옷이 절실하게 필요한 전국의 독거노인에게 선물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신입행원, '도전! 100Km' 통한 기부 및 봉사활동 실시

KB국민은행 신입행원들이 지난 12월 26일부터 무박 2일 일정으로 충남 당진에서 출발하는 '도전! 100Km' 아웃도어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나눔문화를 실천했다.

신입행원들의 도보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기부금이 적립되는 'KB국민은행 희망별'은 임직원의 차별화된 사회공헌활동으로,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총 1500만원의 기부금이 조성됐다. 조성된 기부금은 (사)부스러기 사랑 나눔회를 통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지역사회 저소득 또는 다문화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벼룩시장, 22년간 '사랑의 헌혈증서' 전달

벼룩시장구인구직은 '사랑의 헌혈증서 모으기 캠페인'을 통해 올 한 해 모아진 헌혈증서 363장을 지난 27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백혈병소아암협회 부산지회 등에 전달했다.

1995년부터 독자들과 함께 진행하고 있는 나눔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환원 활동으로, 독자들이 헌혈증서를 보내주면 벼룩시장에서는 감사의 의미로 줄 광고를 무료로 제공하며 매년 캠페인을 전개해오고 있다.

매일유업, 소잘라떼 마시면 우유가 기부되는 '메리 밀크크리스마스' 캠페인

매일유업은 12월 31일까지 폴 바셋에서 라떼를 구매할 때 '소화가 잘되는 우유'를 옵션으로 선택하여 '소잘라떼'를 1잔 구매하면 '소화가 잘되는 우유' 1팩을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집계된 참여인원은 약 5만명이며 캠페인 기간 동안 참여한 고객에게 '기부 동참 감사 스티커'를 붙인 '소잘라떼'를 제공하는가 한편 인증샷 이벤트도 열고 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