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솔로이코노미] 고객이탈 막는 통신 판매 '결제 수단'
[日솔로이코노미] 고객이탈 막는 통신 판매 '결제 수단'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1.05 0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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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을 통해 상품을 구입하는 과반 이상이 '후불결제'를 선호 합니다. 심지어 후불 결제가 되지 않는 사이트에서는 상품 구매를 하지않고 비슷한 다른 사이트에서 구입하기도 합니다.  

이용하고 싶은 결제 방법이 없어 홈페이지를 이탈하기도 합니다. 
4명중 3명이 후불결제를 하기도 합니다.  

인터넷 쇼핑을 통한 상품 구입시 소비자들은 신용카드와 후불카드를 가장 많이 선호합니다. 

'편의'의 측면에서 구입후 바로 결제가 이뤄지지 않는 신용카드는 보다 원하는 시간에 지불을 할 수 있는 후불결제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데일리팝=기획·오정희/ 그래픽·이다경 기자)

※'日솔로이코노미'는 2000년 이전부터 1인가구에 관심을 갖고 산업을 발전시켜 온 일본의 사회 전반적인 소식을 일본 기업과 정부발표 데이터 자료를 토대로 '데일리팝'에서 자체적으로 번역·재구성해 전하는 기획 시리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