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 레시피]달콤하고 맛있는 독특한 '녹차 크레이프'
[싱글 레시피]달콤하고 맛있는 독특한 '녹차 크레이프'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1.09 1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MBC '뉴스투데이' 스마트 리빙에서 살걱정은 No! 녹차 크레이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추운날씨때문에 활동량이 적어지는 겨울 때문에 음식 하나를 먹을 때도 살이 찌지 않을까 고민하게 된다. 그럴 때 상대적으로 열량 부담을 줄이고 겨울에 특히 인기가 높은 녹차는 다이어트에도 많이 사용한다.

만드는 법은 큰 그릇에 포크를 활용하여 우유와 달걀, 설탕을 섞고 밀가루 박력분과 녹차 가루, 녹인 버터 추가해서 넣는다. 벙어리가 생기지 않도록 젓고 냉장고에 넣어 한두시간 숙성시킨다.

그런다음 팬에 기름을 조금 둘러 반죽을 얇게 부쳐 세모 모양으로 접는다.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잘 저은다음 크레이프 한장 깔고 생크림 한장 깔고 얇게 펴바르고 그렇게 겹겹히 쌓으면 녹차 크레이프가 완성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녹차 크레이프는 색깔이 녹차처럼 초록색깔을 띠며 케익 모양으로 생겼다.
달달한 생크림이 얹어져 달콤한 맛이 나는 맛있는 녹차 크레이프.

1. 큰 그릇에 우유와 달걀, 설탕을 섞는다.(포크 활용)

2. 밀가루 박력분과 녹차 가루, 녹인 버터를 추가한다. 벙어리가 생기지 않도록 젓는다.

3. 이 상태로 냉장고에 넣어 한두시간 숙성시킨 후 팬에 기름을 조금 둘러 반죽을 얇게 부쳐 세모 모양으로 접는다.

4.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잘 저은다음 크레이프 한장 깔고 생크림 한장 깔고 얇게 펴바르고 겹겹히 쌓으면 녹차 크레이프 완성된다.

 

(자료출처=MBC'뉴스투데이')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