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人] 신용카드 상위 8개사, 소비자 만족도 가장 높은 카드사는?
[지식人] 신용카드 상위 8개사, 소비자 만족도 가장 높은 카드사는?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7.01.11 1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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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말정산 기간이 돌아오면서 신용카드에 대한 관심이 다시 높아지고 있습니다. 다행이 신용카드 공제 제도가 유예가 됐죠.

금액 기준은 낮으면서 혜택은 많은 그런 카드 없을까요?

할인·포인트 적립·무이자 할부 등 혜택서비스는 소비자들이 신용카드를 선택하는 주요 판단기준이 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알아보기 위해 한국소비자원은 시장점유율 상위 8개 업체(롯데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현대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에 대해 1600명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조사 결과, 전체 종합만족도는 평균 3.56점(5점 만점)으로, 업체별로는 현대 3.62점, 삼성 3.60점, 신한 3.59점, 하나 3.58점 등 업체 간 점수 차는 미미했습니다. 별반 큰 차이가 없는 얘기죠.

소비자들은 '혜택 관련 정보제공'(3.65점)에 대해 만족도를 가장 높게 생각했습니다. 반면 혜택서비스에 대한 평가인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빈도'(3.14점)와 '이용 조건·혜택의 적절성'(3.30점)에 대한 만족도는 낮게 나타났습니다.

업체별로는 현대카드가 혜택을 받기 위한 세부 이용조건이나 혜택 한도 등을 평가한 '이용 조건·혜택의 적절성'(3.38점), '이벤트 행사의 다양성·빈도'(3.33점)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고, 삼성카드는 소비자가 서비스를 체험하면서 느낀 주관적 감정에 대한 평가인 '서비스 감정'(3.55점), 신한카드는 '홈페이지·앱·콜센터 서비스'(3.54점) 등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