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시 '카카오톡' 알림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시 '카카오톡' 알림 外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7.01.1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중·소마트 대상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추진

NH농협은행이 투게더POS 파트너社 대표 베스트티앤씨㈜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중·소마트(1천평 이하 소매 유통점)를 대상으로 현금카드 결제서비스 제공을 공동 추진한다.

이에 '투게더POS'를 이용하는 전국 3400여 개의 중·소마트는 은행 자동화기기에서 입출금이 가능한 모든 IC카드(현금카드 겸용 신용/체크카드 포함)를 직불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다.

'현금카드 결제서비스'는 가맹점은 기존 1.5%~2.3%대의 카드수수료를 1.0% 이하로 낮출 수 있고, 이용고객은 30%의 높은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지지만 결제 시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아직 가맹점과 고객들의 이용이 미미한 상황이다.

이에 농협은행은 5만원 이하 소액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을 생략하는 '無PIN' 기능과 지난해 농협은행이 출시한 'NH앱캐시'를 이용하여 스마트폰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바코드 결제 기능을 '투게더POS'에 적용시켜 고객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 안내 '카카오톡'으로

KB국민은행이 1월 16일부터 콜센터를 통한 공인인증서 발급 관련 문의 시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시행한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시기에 맞춰 서비스를 선보인 것으로 카카오톡 사용자라면 누구나 제공받을 수 있으며, 공인인증서 발급, 오류사항 조치방법 등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전송되는 이미지를 통해 즉시 안내 받을 수 있다.

특히, 이 서비스 시행을 통해 고객들은 대기시간 없이 안내 받을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KEB하나은행, '사랑의 연탄 나눔' 봉사활동 펼쳐

KEB 하나은행은 1월 14일 설을 맞아 서울시 노원구 당고개 일대에서 혹한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노인 및 조손가정등을 방문하여 사랑의 1만1111장의 '연탄'과 '행복상자'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소외된 이웃과 함께하고 '나눔으로 하나되는 행복한 세상'을 위해 매년 11월 11일부터 다음해 1월 11일까지 두 달 동안 그룹 내 전 계열사 임직원이 침여하는 하나금융그룹의 '모두하나데이'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당일에는 하나은행 및 하나금융그룹 관계사 임직원과 스마트홍보대사 150여명이 참석했다.

우리은행, 외국인대상 춘절마케팅 시행

우리은행은 새해를 맞아 중국문화권의 외국인을 대상으로 '춘절마케팅'을 실시한다.

음력 1월 1일을 전후하여 약 3주간 중국 문화권의 새해맞이가 진행되는 기간으로 복과 성공을 기원하는 문구를 적은 '홍바오'를 외국인특화영업점 및 대학교/주요영업점에서 제작·배부하고, '외화 신권교부' 서비스는 1월 27일부터 2월 2일까지 본국으로 귀국하는 외국인 고객이 우리은행에서 환전하는 경우 제공한다.  

신권 주요 배부처는 우리은행 공항금융센터, 본점영업부, 서여의도금융센터, 연희동지점, 구로본동지점, 가산IT금융센터, 서울디지털금융센터, 숭실대학교지점, 수원역지점, 원곡동외환송금센터, 김해외환송금센터 등 총 11곳이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