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겨울알뜰여행코스, 2박 3일!
[나홀로 여행] 겨울알뜰여행코스, 2박 3일!
  •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1.1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속초·춘천·홍천 
속초 영랑호에서 문화해설사와 함께하는 스토리자전거를 타고, 춘천 의암호에서는 아찔한 스카이워크를 거닐며, 수상 카페에서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낸다. 호수 옆에 있는 아이스링크에서 스케이트를 타고, 호숫가에 있는 애니메이션박물관에서 만화 주인공도 만난다.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서 물놀이와 별빛축제를 즐기며 강원도 겨울물길여행을 화려하게 마무리한다. 

▲강원 평창·강릉
올림픽의 주 무대가 될 평창에서는 알펜시아리조트 스키점프대에 올라 선수들의 긴장감을 상상해볼 수 있다. 대관령눈꽃마을과 고즈넉한 월정사도 겨울여행지로 좋다. 강릉에 있는 2018평창동계올림픽·패럴림픽 홍보체험관에 가면 동계올림픽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간단한 체험도 할 수 있다. 신사임당과 이이를 만날 수 있는 오죽헌, 바닷속 신비를 알아볼 수 있는 경포 아쿠아리움, 겨울 바다를 감상하며 커피를 즐길 수 있는 강릉커피거리까지 보고 즐길 거리가 풍성하다.

▲경기 수원·용인·안성
수원에서 조선 성곽 건축의 꽃으로 불리는 수원화성을 만나고, 조선 시대 모습을 고스란히 간직한 한국민속촌에서는 당시 서민의 삶을 간접 체험한다. 어머니 손맛이 느껴지는 서일농원의 맛깔스런 밥상도 놓치기 아깝다. 눈으로 보고 지나는 시간이 아니라 온몸으로 체험하며 즐기는 시간이기에 그 여정이 더욱 행복하다.

(자료출처=문화체육관광부)

(데일리팝=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