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팝TV-리얼탐방] 키덜트 & 하비엑스포 2017, 키덜트들의 은밀한 취미생활..'덕후'의 전유물? NO!
[데일리팝TV-리얼탐방] 키덜트 & 하비엑스포 2017, 키덜트들의 은밀한 취미생활..'덕후'의 전유물? NO!
  • 양소윤 기자
  • 승인 2017.01.20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넓고 다양한 '키덜트'의 세계
데일리팝이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7(Kidult & Hobby Expo 2017)'에 다녀왔습니다.
 
19일 방문한 '키덜트 & 하비엑스포'는 올해 6회째를 맞이한 국내 대표 키덜트 전시회로 하비존, 브랜드존, 아티스트존으로 이루어진 '토이리퍼블릭', '프라모델 컨테스트', '한국 종이모형 페스티벌' 등 다양한 부대행사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부스에서는 참관객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커스텀 토이'와, 정교한 '페이퍼 토이', 다양한 소재의'프라모델', 기술과 접목된 '스마트 토이', 예술의 경지에 이르고 있는 수준 높은 작품들까지 색다른 컨텐츠를 만날 수 있었습니다.
  
영화, 애니메이션, 웹툰 등 문화 전반에 걸쳐 트렌드 이끌고 있는 '키덜트' 컨텐츠를 선보인 이번 전시는 한 분야에 열중하고 몰두하는 사람을 뜻하는 사람, 이른바 '덕후'들에게 친숙하고 즐거운 놀이터로 느껴질 것 같습니다.
 
그러나 '키덜트' 문화에 익숙하지 않은 일반 참관객에게는 다소 난해하거나 유치하게 느껴질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번 전시를 통해 새로운 취미와 취향을 발견하는 것 또한 색다른 경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키덜트 & 하비 엑스포 2017'은 오는 22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전시홀D에서 개최됩니다.

(데일리팝=양소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