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귀성길 전쟁] 애완견 놀이터 등 이색 고속도로 휴게소 8곳 #기분전환
[설날 귀성길 전쟁] 애완견 놀이터 등 이색 고속도로 휴게소 8곳 #기분전환
  • 박동혁 기자
  • 승인 2017.01.2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 연휴가 시작됐다. 막히는 고속도로에 갑갑함을 느낄 귀성객들을 위한 이색 고속도로 휴게소 8곳을 소개한다.

최근 고속도로 휴게소는 패스트푸드 드라이빙 스루를 시작해 최첨단 스마트 화장실 안내판까지 다양한 진화를 거듭하고 있다.

그중 지역의 역사·문화 및 특산물을 주제로 한 휴게소도 있다. 

중앙고속도로 안동휴게소(부산방향)의 안동문화체험관은 하회탈 제작체험장 등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갖추고 있으며, 전주광양고속도로 오수휴게소(광양방향)의 임실N치즈 체험관에서는 평일에는 치즈의 역사와 스토리를 배울 수 있고 주말에는 크림치즈, 치즈피자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 현풍휴게소 도깨비 마케팅

중부내륙고속도로 현풍휴게소(대구방향)는 지역명물 '현풍 백년도깨비 시장'를 벤치마킹한 도깨비 소굴, 도깨비 자판기 부스, 근심 먹는 분수대 등 도깨비를 활용한 다양한 시설을 갖춘 이색휴게소로 인기가 많다. 

대전통영고속도로 산청휴게소(하남방향)에는 효(孝)드림(Dream) 테마공원이 유명하다. 팔각정과 전망대를 잇는 길이 300m의 산책로를 따라서 경호강을 즐길 수 있으며, 산청지역에서 효심으로 유명한 이몽뢰 선생, 거북바위 전설 등을 소개하는 스토리텔링 안내간판을 볼 수 있다.  

광주대구고속도로 강천산휴게소(광주방향)에서는 연결로를 통해 순창 장류 체험관, 발효소스 토굴, 순창 특산물 판매점을 갖춘 순창 고추장 민속마을을 방문할 수 있다.

▲ 문막휴게소 '별빛 소공원'

이와 더불어 이색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영동고속도로 문막휴게소(강릉방향)는 LED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조형물과 밤하늘 별자리가 있는 '별빛 소공원'이자 강원도 첫 관문 휴게소로서 인기가 많다. 

또 덕평휴게소에는 애완견 놀이터인 '달려라 코코'가 있어 애견동호인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외에도 러브가든, 벤치공원, 허브정원, '덕평숲길 산책로'가 있어 각종 영화, 드라마 촬영지로 많이 활용되고 있다. 

▲ 덕평휴게소 애완견 놀이터 '달려라 코코'

마을 당산나무인 500년 된 느티나무를 주제로 스토리텔링형 테마공원을 조성하여 고객들이 엽서에 소원을 써 '느티나무 소원 우체통'에 넣거나 소원 리본을 달 수 있는 중부내륙지선 현풍휴게소(현풍방향)도 있다. 현풍휴게소에는 색다른 프러포즈 이벤트를 계획 중인 연인들을 위하여 야간 LED 조명을 활용한 빛 공원이 준비되어 있다. 이 휴게소는 최근 대구 city tour 코스에 포함되기도 했다.

(데일리팝=박동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