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솔로이코노미] 노인이길 거부하는 '실버세대'
[日솔로이코노미] 노인이길 거부하는 '실버세대'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2.10 17: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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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찍이 신문물을 접하고 인터넷, IT 등의 사용이 자연스러운 젊은(?) 고령자들이 '노인'이길 거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령자 임에도 자신을 고령자로 인식하지 않는 경향이 강해 '고령자 전용'이나 '실버전용' 등 세대별 특화 서비스를 기피하고, 자신이 그 대상이 된다는 것에 거부감을 드러내는 것입니다

이들은 젊은 사람들과 다름없이 인터넷과 가격비교 등을 통해 가성비를 따져 물건을 구매합니다

스마트폰 사용 외에도 태블릿 등 다양한 IT기기를 사용하며, 어플리케이션도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가구수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1인가구 중에서도 스스로를 노인이라 생각하지 않고 실제로도 젊은층과 다름없는 생각과 행동패턴을 보이는 노인층에 대한 인식변화가 필요해보입니다.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

※'日솔로이코노미'는 2000년 이전부터 1인가구에 관심을 갖고 산업을 발전시켜 온 일본 솔로이코노미의 소식을 일본 기업과 정부발표 데이터 자료를 토대로 '데일리팝'에서 자체적으로 번역·재구성해 전하는 기획 시리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