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잘못 보낸 돈, 돌려받으려면?
[생활Tip]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잘못 보낸 돈, 돌려받으려면?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2.24 1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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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MBC의 '뉴스투데이-스마트 리빙'에서 나온 '잘못 보낸 돈, 돌려받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인터넷 사용과 스마트폰이 필수가 된 요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과 스마트폰 사용이 늘고 있다. 이렇듯 이용자 수가 증가하면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으로 돈을 송금하는 사람도 증가하는 추세이다.

은행에 직접 방문 하지 않고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송금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해 돈을 엉뚱한 곳에 보내는 사례 역시 잇따르고 있다고 한다. 만약 내가 돈을 잘못 송금했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착오 송금을 막기 위해서는 보낼때 여러번 확인하는 것도 방법이지만 혹시 나도 모르게 착오 송금을 한 경우 곧바로 거래 은행에 전화해서 '반환 청구'를 신청한다. 영업시간이 지나거나 주말에도 콜센터에 신청할 수 있다.

금융당국이 조언한 착오 송금 실수를 막는 방법은 평소 자주 쓰는 계좌일 경우 즐겨찾기에 바로 등록해 놓는 것과 3시간뒤 입금되는 '지연 이체 서비스'를 신청할 것을 말하였다.

◇ 잘못 보낸 돈, 돌려받는 방법 ◇

1. 거래하는 은행에 연락해 '반환 청구'를 신청한다. 영업시간 이후나 주말에도 가능하다.

2. 3시간 뒤 입금되는 '지연 이체 서비스'를 신청한다.


(자료출처=MBC의 '뉴스투데이-스마트 리빙')

(데일리팝=박종례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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