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 서경배 회장,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 도서 출간
아모레 서경배 회장,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 도서 출간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7.02.27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그룹 서경배 회장,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 도서 표지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그룹의 서경배 대표이사 회장이 자신의 삶과 경영 이야기를 담은 도서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알에이치케이코리아)'를 출간했다.

"높이 나는 새가 멀리 보듯이 긴 안목을 가진 사람도 있어야 하지 않겠냐고 생각했습니다. 높이 나는 새와 빨리 나는 새, 그 모든 새들이 다 함께 바다도 건너고 세상도 건너 훌륭한 사회와 나라를 만들어가는 데 일조하고 싶습니다" 서경배 회장은 지난해 9월 사재 3000억원을 출연한 '서경배 과학재단'의 설립을 세상에 전하며 이렇게 말했다. 생명과학 분야의 기초연구를 위한 우수 신진 과학자 지원을 통해 노벨상을 받는 한국인 과학자가 나올 수 있는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연구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원대한 꿈을 밝힌 것이다.

이번에 서경배 회장이 출간한 도서 '멀리 보려면 높이 날아라' 또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을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서 활약하는 글로벌 뷰티 기업으로 키워낸 서경배 회장의 오랜 꿈과 신념, 그리고 그 과정에서 그가 겪은 여러 경험들을 풀어냈다.

영국 시인 월트 휘트먼의 '나 자신의 노래(Song of myself)'를 인용해 서경배 회장이 당부하는 것은 다름 아닌 '나 자신의 삶'이다. 스스로의 삶에 대한 깊은 애정과 책임감,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신뢰와 긍정은 서경배 회장이 세상에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줄 결심을 했던 가장 큰 이유다.

이 책을 통해 서경배 회장은 인생의 방향을 두고 고민하고 있는 청춘들부터 치열한 삶의 현장에서 스스로의 길을 개척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들 모두에게 당신의 삶을 진심으로 응원하는 누군가가 있다는 믿음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