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상큼하고 독특함이 느껴지는 '블랙커런트 양배추 김말이'
[싱글레시피]상큼하고 독특함이 느껴지는 '블랙커런트 양배추 김말이'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2.2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MBC의 '기분좋은 날'에서 나온 '블랙커런트 양배추 김말이'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블랙커런트 양배추 김말이에 들어가는 블랙커런트는 즙이 많고 신맛이 강해 유럽에서는 잼이나 주스 또는 젤리를 만들어 먹는다고 하며 커런트에는 비타민 C가 특히 많이 들어 있고 칼슘, 인, 철 등도 많이 들어있다고 한다. 이렇듯 블랙커런트 양배추 김말이는 피부에 좋다고 하는 건강에 좋은 음식이다.

블랙커런트 양배추 김말이는 단어처럼 완성된 모양도 삼각형 김말이인데 김 속에 속재료들이 들어가 있다. 속재료는 아보카드, 사과, 양배추 등을 넣고 블랙커런트 가루, 올리브 오일, 달달한 꿀 등을 섞어서 만들었다.

마지막 단계에서 김에 속재료들을 넣어서 말아줄때는 사선으로 삼각형이 되게 말아주어야 한다. 김 속에 블랙커런트와 다양한 속재료가 들어가서 김말이 속과 겉 색깔이 검은색을 띠는 독특한 느낌을 주는 블랙커런트 양배추 김말이에서 상큼함이 느껴진다.

◇ '블랙커런트 양배추 김말이' 만드는 방법 ◇

재료 : 블랙커런트 가루 2큰술, 올리브 오일 1큰술, 꿀 1큰술, 식초 1큰술, 소금, 아보카도, 사과, 깻잎, 양배추, 김

1. 블랙커런트 가루 2큰술, 올리브 오일 1큰술, 꿀 1큰술을 넣는다.

2. 식초 1큰술, 소금을 넣고 섞는다.

3. 아보카도, 사과, 깻잎, 양배추를 채 썰어 준비한다.

4. 준비한 재료를 소스에 넣고 섞는다.

5. 김 위에 재료를 올린 후 말아준다. (사선으로)삼각형이 되게 싸준다.

 

(자료출처=MBC의 '기분좋은 날')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