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솔로이코노미] 女혼행족이 증가하는 이유
[日솔로이코노미] 女혼행족이 증가하는 이유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7.09.1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혼자 여행을 하는 혼행족, 그중에서도 여성들의 '혼자 여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혼자 여행이 증가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女혼행족이 늘어나는 이유중 하나는 저가 항공사의 등장으로 여행을 저렴하게 갈 수있는 기회가 생겼다는 것입니다.

저가 항공인 한국의 에어 부산, 싱가포르의 제트 스타 아시아 항공, 춘추 항공 등이 취항을 시작하면서 혼행족이 선호하는 국가 1,2,3위에 태국, 대만, 한국이 꼽히고 있습니다.

여성 직장인들은 혼자 있는 시간을 즐기기 위해 혼행을 즐긴다고 합니다.여성 근로자가 평일에 혼자 보내는 평균시간은 약 4 시간이며 혼자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여성은 88.1 %에 이르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혼행족은 가족, 친구 등 대부분이 패키지를 이용하는 것과 달리 항공권과 숙소를 따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항공권과 호텔, 가이드가 포함되어 있는 '투어'나 '패키지 여행'의 가격이 자유여행보다 비싸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흐름을 받아 일본에서는 2010 년 이후 '게스트 하우스'의 수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

※'日솔로이코노미'는 2000년 이전부터 1인가구에 관심을 갖고 산업을 발전시켜 온 일본 솔로이코노미의 소식을 일본 기업과 정부발표 데이터 자료를 토대로 '데일리팝'에서 자체적으로 번역·재구성해 전하는 기획 시리즈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