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집에서도 뚝딱 만들수 있는 '마늘 스테이크 덮밥'
[싱글레시피] 집에서도 뚝딱 만들수 있는 '마늘 스테이크 덮밥'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3.0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Olive TV의 '오늘 뭐 먹지?'에서 나온 '마늘 스테이크 덮밥'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스테이크'하면 고급레스토랑에서 시식하는 고기를 떠올리곤 하지만 집에서도 뚝딱 요리해서 먹을 수 있다. 마늘 스테이크 덮밥 만드는 과정은 5단계로 이루어져 있다. 굽기 전에 스테이크는 30분 정도 상온에 꺼내두어 온도를 맞춘후 소금, 후추 등으로 밑간을 해준다.

달군 팬에 새송이 버섯과 느타리버섯은 소금으로 간해서 구워준다. 이때 새송이 버섯을 통으로 구워주면 버섯 육즙이 빠져나가지 않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다. 완성된 스테이크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 밥 위에 올린다.

여기에 구운 버섯 등을 올리고 갈릭프레이크를 고명으로 올리면 맛있고 한눈에 보기에도 먹음직스러운 마늘 스테이크 덮밥이 만들어진다.

◇ '마늘 스테이크 덮밥' 만드는 방법 ◇

재료 : T본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400g, 새송이버섯 3개, 느타리버섯 한줌, 버터, 소금 적당량,
후추 적당량, 올리브유, 밥 1공기, 마늘 1C, 버터 1T, 페페론치노 약간, 우유 1T

1. 미리 상온에 꺼내 둔 T본 스테이크는 올리브유, 소금, 후추로 밑간한다.

2. 마늘은 랩을 씌운 후 구멍을 뚫어 전자레인지에 2분 정도 돌린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익힌 마늘을 볶다가 버터, 페페론치노, 소금, 후추, 우유를 넣고 으깬다.

4. 팬에 버터를 두르고 스테이크를 굽는다.

5. 느타리버섯은 올리브유에, 새송이 버섯은 버터에 소금으로 간해 구운 후, 밥 위에 스테이크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 올리고, 매시드 갈릭, 구운 버섯, 갈릭프레이크를 올려 완성한다.

 

(자료출처=OliveTV의 오늘 뭐 먹지?)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