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계 1코노미] 'KB 일코노미 청춘 패키지' 살펴보기
[금융계 1코노미] 'KB 일코노미 청춘 패키지' 살펴보기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7.03.08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그룹의 'KB 일코노미 청춘 패키지'가 공개됐다. 적금, 카드, 대출을 전면에 내세웠다.

스마트폰 전용 '1코노미 스마트 적금', 오피스텔 전세자금대출 상품, 1인가구 소비패턴에 맞춰 포인트가 쌓이는 '1코노미 카드', '1코노미 암보장 건강보험', '1코노미 이엘에스(ELS)', '1코노미 주식형 펀드' 등을 포함한 패키지는 KB금융의 5개 계열사 합작이다.

이는 앞서 발표된 KB금융연구소 1인가구센터의 '2017 한국 1인가구 보고서'를 기반한 것이다.

KB금융 관계자는 "1인 가구는 성별, 연령, 직업 등에 따라 다른 생활 형태와 니즈를 가진다"며 "이번 패키지를 시작으로 1인 가구의 다양한 니즈에 따른 맞춤형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1인 가구 고객을 위한 대표 금융회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KB 일코노미 청춘 패키지'

KB 1코노미 스마트적금

1인가구에게 여행, 스마트금융, 자산관리 등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우대이율 및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스마트폰 전용 적금이다.

최소 6개월, 최장 3년까지 가능한 이 적금은 기본금리가 최고 1.9%다. 

또 '혼생(生)남녀', '스마트 1코노미' 영역에서 각 연0.1%p의 우대이율을 제공한다.

'혼생(生)남녀'는 아파트관리비/지로/CMS/펌뱅킹을 통한 공과금 자동납부 실적, KB국민 청춘대로 1코노미카드 보유, KB국민은행에서 외화 환전한 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가 해당되며, '스마트 1코노미'는 자산관리 App인 KB마이머니에 가입, 생활금융플랫폼인 리브(Liiv)의 계좌등록, 통합멤버십 App인 리브 메이트(Liiv Mate) 가입으로 우대이율을 받을 수 있다.

또 부가서비스로 보험서비스를 제공하는데 해외 여행 중 상해사망후유장해, 해외 여행 중 특별 비용, 신주말 상해사망후유장해, 자동차사고 성형치료비가 제공된다.

청춘대로 1코노미 카드

1코노미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된 생활서비스 관련 포인트리 적립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를 가진 이 카드는 크게 Daily, Monthly, Someday 포인트 적립 서비스가 있다.

우선 적립 한도는 월 40만원이 1구간, 80만원이 2구간이 구간별로 2배의 포인트 적립 차이가 있다. 

모든 적립을 착실하게 받으면 4만점을 적립할 수 있고, 고액결제리워드와 영화 할인 서비스를 받으면 더 혜택을 볼 수 있다.

Daily 서비스에는 편의점(20%), 음식점·택시(5%)가 적립되고 Monthly 서비스에서는 이동통신요금·생활요금·인터넷쇼핑몰(5%)이 적립대상이다.

▲ 청춘대로 1코노미 카드

특히 도시가스, 수도, 전기 등 생활요금이 혜택에 포함된 것이 인상적이다.

Someday 서비스에는 캐릭터샵(5%), 숙박/렌트/배달앱(5%)가 포함됐다. 또 건당 30만원 이상 일시불 및 할부 이용 시 3000점 포인트를 주는 고액결제리워드도 연간 제한은 있지만 괜찮은 서비스다.

포인트는 자동화기기에서 현금으로 인출이 가능하고, 3만점이 되면 자동으로 결제통장으로 캐시백되기도 한다.

KB 1코노미 오피스텔 전세자금대출

1코노미 맞춤형 우대금리와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전세자금대출이다. 

오피스텔 임대차계약을 체결할 때 임차보증금 수도권 4억원(지방2억원) 이하, 임차보증금의 5% 이상 계약금 지급하면 대출신청을 할 수 있다.

최대 금액은 2억2200만원(지방은 최대 1억6000만원),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가능하다.

일시상환은 1년 이상 2년 이내이고, 임대기간 연장 시 최장 10년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월리금균등 분할상환도 1년 이상 10년 이내다.

이 대출을 이용하면 보험서비스가 제공되는데 휴대폰 수리비용 보상, 대중교통 상해사망 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후유장해 등이 있다.

대출금리는 신규취급액기준 COFIX 또는 잔액기준 COFIX 기준 6/12개월 변동금리로 책정되며 급여이체, 신용카드 실적 등에 따라 우대금리가 최고 연 1.4%p까지 적요오딘다.

3월 6일 기준으로 신용등급 5등급이 대출기간 5년 이상 분할상환할 경우 신규 COFIX 기준으로 12개월을 대출하면 연 3.61% ~ 연 5.01%의 금리가 책정된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