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中 백화점, 매출은 주는데 수입은 늘어-①연도별 사업소득 및 증감율
[수치로 보는 뉴스] 中 백화점, 매출은 주는데 수입은 늘어-①연도별 사업소득 및 증감율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3.16 17: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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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은 인구구조와 소비지출 변화로 인해 사회 전분야에 걸쳐 많은 것이 달라지고 있다.

지연자문에서 발표한 '2017-2022년 중국 백화점 시장운영 형태 및 투자 전략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지속적인 증가 추세를 보이던 백화점의 수입의 증가 속도는 마이너스로 접어들었지만 총수익율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사회 흐름에 맞게 백화점도 변화하고 있다. 일부 백화점을 운영하는 기업들은 공급부분을 공동구매 방식으로 변형해 가격을 낮추고 상품구조를 개선하는가 하면 임대 및 부동산업무를 강화해 평균 매출을 높이고 있다.

실제로 중국 대다수의 백화점들은 이 같은 방법을 활용해 매출 수평구조를 높이는 효과를 얻었다. 2016년 백화점 매출은 전년대비 0.85% 상승했다.

백화점 판매 및 관리비용 속도는 수입증가율을 초과하고 있으며, 백화점 기간·관리·판매·재무비용도 2015년 대비 5.02% 증가했다.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