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주요 5대 은행 소식
[금융 단신] 주요 5대 은행 소식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7.03.21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통합IT센터 직장어린이집 개원식 개최

NH농협은행은 경기도 의왕시 소재 통합IT센터에서 이경섭 은행장, 배성화 금융노조NH농협지부위원장 등 임직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직장어린이집인 'NH새싹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했다.

어린이집은 통합IT센터 1층에 위치해 연면적 1092.1㎡의 공간에 보육실, 조리실, 사무실, 야외 놀이터 등을 배치하고, 만1세에서 만5세까지 영유아 98명을 수용할 수 있는 시설을 갖췄다.

농협은행은 직장어린이집 개원을 통해 직원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일하기 좋은 직장문화를 만드는 것 뿐 아니라 저출산시대에 일과 가정이 양립하는 보육환경을 만드는 데 의의를 뒀다.

KB국민은행,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 실시

KB국민은행은 3월 13일부터 일주일간 전국 5개지역 소재 학교를 방문해 'KB국민은행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1사1교 금융교육'은 영업점과 매칭된 전국 557개 결연학교들 중 지방 농촌지역 소재 학교를 방문해 금융교육, 은행창구 체험, KB스타비(飛) 심리교실 등을 진행하는 KB국민은행의 대표 경제금융교육 봉사활동으로 이번 회차에서는 천안 행정초등학교, 전주 미산초등학교, 사천 곤명중학교, 상주동부초등하교,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를 방문해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신한銀,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은행 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

신한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조사에서 2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이번 조사에서 신한은행은 고객들에게 '신뢰와 믿음', '앞서가는' 이미지로 평가받으며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 등 대부분의 평가 항목에서 경쟁사 대비 우위를 보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이 2년 연속 은행부문 1위로 선정된 것은 고객 최우선 정책에 기반한 영업 서비스와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디지털창구 등 혁신적인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바탕으로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위비여자농구단 5연속 통합우승 기념 '위비여자농구 V9 정기예금' 출시

우리은행이 2016-2017년 여자프로농구 정규리그 우승과 챔피언 결정전 통합우승을 기념하여 '위비여자농구 V9정기예금'을 3월 21일부터 5000억원 한도로 판매한다.

가입기간 1년이며 최저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기본금리 연 1.8%에 우대금리 적용 시 최고 연 1.9%를 제공한다.

기존 우리은행을 거래하는 고객이나 신규고객 모두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도록 우대금리 조건을 다양화한 것이 특징인데 ▲우리은행 첫거래 고객, ▲우리은행 고객분류 등급이 로열등급 이상인 고객, ▲신규 가입금액이 3천만원 이상인 경우 중 한 가지라도 충족되면 우대금리 연0.1%p가 적용된다.

KEB하나은행, KT와 '헬스제휴 정기적금 이벤트' 실시

KEB하나은행이 KT와 손잡고 3월 20일부터 '헬스 제휴 정기적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스마트기기를 이용해 건강을 관리하는 '스마트 헬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KEB하나은행은 'KT GiGA IoT 헬스'와의 협업을 통해 양사를 이용하는 손님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를 활용하면 특별 우대금리가 적용되는 정기적금도 가입하고 체중조절을 통해 건강도 관리함으로써 기쁨도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다음 달 20일까지 실시되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KEB하나은행에서 정기적금에 가입하면 최고 연 2.5%(2017년 3월 20일 기준, 세전)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정기적금은 1년제이고 가입한도는 월 10만원에서 15만원까지 가능하다.

또한, 정기적금을 가입한 손님 중 2000명에게는 스마트한 건강관리를 위해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KT GiGA IoT 헬스 체중계를 무료로 증정하는 혜택을 드린다. 이 밖에 모든 손님에게 체중계 50% 할인권 또는 체지방계 25% 할인권도 증정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