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1인가구·나홀로족 위한 'NH-쏠쏠 패키지' 4월 선보인다
NH농협은행, 1인가구·나홀로족 위한 'NH-쏠쏠 패키지' 4월 선보인다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7.03.2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금융이 '일코노미 패키지'를 선보인 것에 이어 NH농협은행에서도 1인가구를 위한 'NH-쏠쏠(NH-SolSol)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NH-쏠쏠 패키지'는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여유롭고 합리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향하는 나홀로족의 금융니즈를 반영한 카드·적금·대출 등으로 이루어진 복합금융상품으로 쏠쏠한 금융혜택을 제공하겠다는 농협은행의 취지가 담겼다.

먼저 1인가구의 소비성향에 맞추어 편의점/커피/외식/베이커리/온라인쇼핑/휘트니스/반려동물/영화/세탁/대중교통 등의 업종에서 이용시 3%에서 최고 12%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NH-쏠쏠카드'는 매스티지(TwoPlus)등급으로 가입할 경우 무료항공권 제공 등의 바우처서비스와 함께 캡슐호텔 이용권/공항 발렛파킹혜택도 추가로 제공한다.

또 'NH-쏠쏠적금'은 솔로들의 여행 등 여가활동 비용 마련을 위한 월 부금 50만원 이하의 소액적금으로 쏠쏠카드 보유고객이면 가입이 가능하고, 카드이용·대출금이자납부·급여이체실적이 있는 경우 만기 해지 시 최고 0.3%의 우대금리와 함께 카드결제대금 할인쿠폰 1만원권을 제공한다.

더불어 나홀로족이 주로 거주하는 오피스텔 임차를 위한 전월세자금 대출과 모바일 전용 자동차구입자금대출로 구성된 'NH-쏠쏠대출'도 포함됐다.

이에 대해 이경섭 농협은행장은 "1인 가구의 증가와 함께 금융소비자의 니즈에도 많은 변화가 예상되는 만큼, 빅데이터를 활용한 맞춤 상품 개발에 노력 중"이라며 "나홀로족의 실생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