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발대식 外
  • 오정희 기자
  • 승인 2017.04.03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제5기 N돌핀' 발대식 개최

NH농협은행은 3월 31일 서울 서대문구 본사에서 '행복채움금융 대학생봉사단-제5기 N돌핀' 발대식을 가졌다.

전국 10개 팀, 총 50명의 청년리더와 함께하는 '제5기 N돌핀'은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청소년 경제교육과 진로 멘토링, 영세농가·다문화가정·새터민 등 금융교육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한 교육기부활동 및 농촌 봉사활동 등의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활동 우수자에 대해서는 은행장명의 표창, 장학금 지급, 입사특전(1차 서류전형 면제)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KB국민은행, 스마트 'FATI System'으로 원스톱 기업여신 서비스

KB국민은행은 기업 여신심사 시 인터넷·모바일로 필수서류를
제출할 수 있는 스마트 'FATI(Financial And Tax Information) System'을 시행한다.

'파티 시스템'은 기업여신 심사 시 필요한 재무제표, 세무증명서 등 서류를 'KB국민은행 인터넷 홈페이지'와 'KB스타 기업뱅킹 앱'에서 발급 및 제출까지 원스톱으로 가능한 신개념 서비스다.

고객은 서류 발급과 제출을 위해 공공기관과 은행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을 줄일 수 있으며, 유효기간 내 관련 서류를 재사용할 수 있어 경제적 비용도 절감할 수 있다.

이와 동시에 기업의 재무·세무 데이터를 신용평가시스템에 자동으로 반영하는 솔루션을 구축해 
기업고객에게 효율적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된다.

KEB하나은행, 온라인 영업점 '모바일브랜치' 서비스 전격 출시

KEB하나은행 '모바일브랜치'는 모든 영업점을 온라인 상에 구현하여, 별도 앱 설치 및 회원가입 과정 없이 원하는 영업점 앞으로 신용대출 및 신용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는 새로운 온라인 채널이다.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에서 ▲영업점 직원을 통해 전송 받은 URL ▲상품 리플렛의 QR코드 ▲KEB하나은행 모바일웹뱅킹 ▲인터넷 포탈사이트 등 다양한 경로로 접속이 가능하며, 기존 KEB하나은행 거래 여·부 및 공인인증서 등 보안매체 유·무와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

또한, 국내 최초로 신용대출 심사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스마트폰으로 촬영하여 영업점 방문이나 팩스 송부 없이 제출할 수 있으며, 모바일뱅킹과의 연동으로 비대면 실명확인을 통한 계좌개설 및 전자금융서비스 신청도 가능하다.

신한은행, 소멸시효 포기 특수채권 4400억원 감면 시행

신한은행은 금융소비자 보호와 서민·취약계층의 금융거래 정상화를 위해 소멸시효를 포기한 특수채권 4400억원을 감면한다.

소멸시효 포기 특수채권은 은행에서는 회수 가능성이 없어 상각 처리한 대출채권 중 소멸시효가 도래했으나 소멸시효를 연장하지 않은 특수채권을 말한다.

이번 특수채권 감면 대상 고객은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채무자 1만9424명이며 2주 간의 감면 등록 절차가 완료되면 해당 고객들은 계좌 지급정지, 연체정보, 법적절차 등이 해지되어 다시 정상적으로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

신한은행은 '채무자의 알 권리'를 강화하기 위해 채무자 본인이 시효포기 특수채권 감면 여부를 직접 조회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내 조회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더드림이벤트 시즌 2' 실시 

우리은행은 '더드림, 올포미정기적금'이 3만좌 한도가 조기완판 되면서 지난 2월 24일부터 실시한 '더드림이벤트'를 조기 종료하고 4월 3일부터 5월말까지 '더드림이벤트 시즌 2'를 시행한다.

이번 실시하는 '더드림이벤트 시즌 2'는 기존 이벤트 대비 우대금리가 연 0.2%p를 인상했으며 신규로 '더드림, 키위정기예금'을 가입하는 경우 최고 2.1%(기본 1.2% + 우대 0.9%) 금리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고객을 신규고객에서 기존고객 포함으로 확대해, 시즌 1에서 가입대상이 아니었던 기존 거래 고객들도 이번 시즌 2에서는 최고 연 1.7%의 금리가 제공되는 '더드림, 키위정기예금' 가입이 가능하다.

대출 고객에게는 시즌 1과 동일하게 한도 10%까지 제로금리(0%)를 제공한다. 제로금리 적용은 대출이자 선 수납 후 꿀머니(우리은행 멤버스포인트, 1꿀=1원)로 환급된다.

(데일리팝=오정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