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인테리어] 효율적이고 아름답게 방을 꾸미는 방법
[싱글인테리어] 효율적이고 아름답게 방을 꾸미는 방법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4.0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SBS의 '좋은아침'에서 방송된 안방을 디자인 하는 내용이 소개됐다. 벽지의 선택부터 가구의 활용까지, 안방 디자인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

안방을 디자인 할때는 고려해야 할 요소들이 많다. 예를 들면 벽지를 선택할 때 아늑한 분위기를 주는 침실로 만들고 싶다면 분홍색 보다는 좀 더 어두운 살구색 벽지를 고르는 편이 좋다. 가구를 선택할 때도 색깔과 모양이 다른 저렴한 기성가구를 이용해 취향에 맞게 가구를 배치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쓰는 일반 거울 대신 외모를 돋보이게 하는 그러데이션 거울을 놓을 수 있는데 분장실 조명처럼 거울 사면에 각기 다른 방향의 에디슨 조명을 붙인다면 독특한 분장실 조명으로 연출할 수 있다. 또한 침대 앞에 벤치를 둔다면 침대가 보통 크기보다 길어 보이며, 벤치 아래 라탄 바구니를 놓으므로 물건들을 보관하여 수납 공간을 늘리는 효과를 볼 수 있다.

◇ '방'을 디자인 할때 인테리어 Tip ◇

1. 침대 앞에 벤치를 놓으면 보통크기보다 길어보이며, 라탄바구니를 두어서 잡동사니를 보관할 수 있다.

2. 저렴한 기성 가구를 이용하여 취향에 맞게 가구를 배치한다.

3. 사실적으로 보이는 일반 거울이 아닌 외모를 돋보이게 하는 그러데이션 거울을 이용한다.

4. 벽에 고정하는 브래킷(조명기구)을 이용한다. 3개 이상의 조명을 달면 분장실 느낌 재현이 가능하다.

5. 조명이 안으로 들어가거나 간접 조명이 아닌 노출 조명을 이용한다.
 


(자료출처=SBS '좋은아침')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