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일본 5060, 인터넷쇼핑 '능수능란'
[수치로 보는 뉴스] 일본 5060, 인터넷쇼핑 '능수능란'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4.04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이 발달되기 이전에는 주로 오프라인에서 소비가 발생했다면 최근에는 온라인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모습이 더욱 익숙한 세상이 됐습니다.

대다수 인터넷을 통한 물건 구매를 떠올리면 의류와 잡화를 생각하기 쉽지만, 모두가 그런 것은 아닙니다.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온라인도 연령에 따라 구매하는 종목이 다릅니다.

특히 농수산물의 경우 20·30의 젊은 층보다 50·60 이상 사람들의 구매 경험이 더 많았습니다.

보통 온라인통신판매를 통해서는 젊은층만 소비를 한다는 오류를 범하기 쉽지만 일찍이 신문물을 접하고  인터넷, IT 등의 사용이 자유로운 젊은 고령자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이 인터넷 유통시장의 한축을 차지하고 있는 것입니다.

온라인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에 대한 정보는 어떻게 얻을까요? 흔히 생각하는 것처럼 20대는 상품에 대한 정보를 SNS를 통해 얻는 반면 70대는 생산자의 홈페이지 등의 직접 검색해 보면서 정보를 얻는다고 합니다.

(사진출처=뉴시스)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