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중국 온라인 슈퍼마켓, 고연봉 소비자 '이용률 高'
[수치로 보는 뉴스] 중국 온라인 슈퍼마켓, 고연봉 소비자 '이용률 高'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4.17 0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中소비자들이 온라인에서 일상생활용품을 구매하는 비율이 늘고 있습니다. 특히 수입이 높은 사람일수록 온라인에서 일상생활용품을 구매하는 비율이 더 높다고 합니다.  

왜 소비자들은 수입수준이 높을수록 온라인에서 일상생활용품을 구매할까요? 그 이유는 수입수준이 높을 수록 일을 많이하는 경향이 있어 일이 너무 바빠 슈퍼마켓에 갈 시간이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소비자들은 과거 온라인을 통해서 물건을 구매할 때 유통기간이 따로 없는 일상생활용품을 위주로 소비를 했지만, 최근 유통업계와 배송서비스가 발전하면서 유통기간이 짧은 식료품과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뉴시스)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