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줌인] 간편식·편의점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트렌드줌인] 간편식·편의점 음식으로 다이어트를?
  • 이창호,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4.2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간편식이나 편의점 음식을 이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여전히 "간편해서"입니다. 그러다보니, 이런 음식들을 많이 이용하는 사람에게는 건강하지 않을 것 같다는 편건도 생깁니다. 그런데, 간편식이나 편의점 음식으로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면 어떨까요?

편의점 GS25는 닭가슴살, 삶은계란, 고구마, 샐러드, 곤약면 등을 이용한 다이어트 도시락을 선보였습니다. 열량은 줄이고 영양소와 포만감은 높였습니다. 기존 편의점 도시락들과 달리, 저염 식단이나 다이어트식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알맞은 구성입니다. 

편의점 CU는 최근 달콤한 저열량 간식인 곤약젤리를 출시했습니다. 곤약 성분을 이용해 칼로리는 낮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다양한 맛으로 달콤함도 느낄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이 청국장에서 찾은 균주로 만든 '생나또'를 출시했습니다. 일본의 발효식품인 나또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췄습니다. 건강식으로 유명하며, 식이섬유가 많아 다이어트에 장점이 있습니다. 

간편식이나 편의점 음식에서 다이어트 식단 구성이 가능하게 된 것은,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고급화와 다양화가 진행된 데 따른 것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외에 건강식이나 기능성 식단 등의 출연도 지속될 전망입니다.

(자료출처=GS, CU,CJ, 뉴시스)

(데일리팝=기획·이창호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