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멀미를 피할수 있는 좋은 방법들
[생활Tip] 멀미를 피할수 있는 좋은 방법들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5.04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V의 'KTV 정보톡톡'에서는 '멀미를 극복하는 방법'이 방송됐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공휴일이 있는 5월은 놀러가거나 여행가기에 좋은 달이다. 산, 계곡, 바다 등을 자동차나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게 될때 멀미가 난다면 당황스러울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멀미를 피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자동차를 타거나 배, 비행기 등 여러종류의 교통수단을 이용해서 가게 될때 멀미가 날 수도 있다. 멀미란 흔들렸을때 나타나는 구역질이 나는 증상으로서 흔들림에 의해서 속이 메스꺼워지며 얼굴이 창백해지고 머리가 어지러운 상태가 되는 것을 의미한다.

멀미를 피할 수 있는 방법은 8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한가지는 멀미를 피하기 위해서는 편한 옷차림이 좋은데 몸에 꽉 끼는 옷을 입으면 신체를 압박하게 되고 피로가 쌓여서 더 쉽게 멀미를 느끼기 때문이다. 그 외의 방법들도 실생활에 적용한다면 교통수단을 타고 어디론가 갈때 멀미하는 것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된다.

◇ 멀미를 피할 수 있는 방법 ◇

1. 공복인 상태나 과식한 채로는 차를 타지 않는다. 적당한 식사를 한다.

2. 가급적이면 앞좌석에 앉는 것이 좋다. 앞좌석이 다른 좌석에 비해 흔들림이 들하기 때문이다.
※ 차는 앞좌석, 비행기는 앞날개 부분, 배는 가운데에 앉는 것이 가장 좋다. ※

3. 멀미를 피하려면 편한 옷차림이 좋다.

4. 안대나 선글라스를 착용한다.
※ 안대를 끼고 잠을 청하거나 선글라스를 착용하면 시선의 흔들림을 최소화해주면서 멀미를 줄여준다.※

5. 낮보다는 밤에 이동하는게 좋다.
※ 안대나 선글라스가 시선의 흔들림을 줄여주는 것처럼, 낮보다 밤이 상대적으로 흔들림이 적기 때문에 멀미가 줄어든다. ※

6. 멀미를 피하기 위해서는 우선 내가 멀미를 한다는 것을 잊어야 한다. '멀미하면 어쩌지'라고 생각하면 이게 최면이 되어 더 심한 멀미를 한다.
※ 멀미를 한다는 것을 잊어버리고 잡생각을 떨치기 위해서 동행자와 이야기를 하는 것도 좋다.※

7. 멀미에는 잠이 제일 좋다.

8. 창문을 열고 시원한 바람을 마시거나 시원한 물을 마시는 것도 멀미에 도움이 된다.
※ 인삼을 씹어 먹는 것도 도움이 된다.※

 

(자료출처=KTV '정보톡톡')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