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푸드테크, 주문연계 전략적 제휴
배달의민족·푸드테크, 주문연계 전략적 제휴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5.12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주)푸드테크)

배달중개플랫폼 푸드테크는 배달앱 업계 1위 배달의민족과 주문 관리 및 배송 서비스 통합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이에 따라 전국의 배달의민족 가맹업소는 푸드테크의 POS를 통해 더욱 간편하게 주문을 받을 수 있게 됐다.

푸드테크의 POS(판매시점) 정보관리 시스템은 다양한 채널에서 들어오는 주문 조회와 배달 대행 요청을 원스톱으로 신속, 정확하게 접수하고 처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번 협약으로 배달의민족을 통해 가맹업소에 들어오는 주문은 푸드테크의 POS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반영된다.

기존에는 배달앱을 통해 음식 주문이 들어오면 업소의 업주 또는 직원이 배달앱 업체에서 제공하는 별도의 단말기로 주문을 확인한 후, 그 정보를 매장의 POS 프로그램에 다시 일일이 옮겨서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이번 제휴로 이런 일련의 과정이 생략된다.

배달음식 소상공인 입장에서는 더욱 빠르고 정확한 주문 및 배송 관리가 가능해져 음식과 서비스 품질에 집중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된다.

일반 고객 입장에서도 자신이 주문한 음식이 실수로 누락되거나 배달이 지연될 확률을 낮아져 더욱 안정적으로 음식을 배달 받을 수 있게 됐다.

푸드테크 강병태 대표는 "바쁜 시간대에 주문이 겹치면 일손이 부족한 가운데 주문 정보를 일일이 손수 처리해야 해 업주분들에게는 큰 부담이 돼왔다"며 "배달의민족과의 제휴로 이런 자영업자 분들의 고충을 덜어드리고 나아가 일반 이용자 고객도 더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푸드테크는 교촌치킨, BBQ치킨, bhc치킨, 굽네치킨, 네네치킨, 피자알볼로, 스쿨푸드 등 국내 톱 프랜차이즈들에 자체 배달 POS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는 국내 1위 배달중개플랫폼 회사다. 네이버, 카카오(씨엔티테크), 요기요, SK플래닛의 시럽테이블 등에도 자사의 POS를 연동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0년 6월 서비스를 시작한 배달의민족은 앱 누적 다운로드 2700만 건, 월간 순방문자수 350만 명, 전국 등록업소수 18만여개로 연간 약 2조원의 거래액을 발생시키는 대한민국 대표 배달앱이다. 현재 배달의민족의 월 주문수는 1000만 건에 달한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