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GOGO] 일본 편의점 '아침 시장'
[편의점GOGO] 일본 편의점 '아침 시장'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9.25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1인가구 증가와 여성들의 사회 진출 등으로 최근 일본에서는 아침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다.

향후 인구 감소가 전망되고 있는 일본에 있어서는 새로운 고객 획득은 물론 충성고객의 방문 빈도수나 객단가 향상에도 집중하고 있는만큼 소비자들의 수요가 큰 아침 시장에 도전장을 던지고 있는 것이다.

패스트 푸드를 필두로 한 외식업계에서도 아침 식사 수요에 주목하고 있으며 편의점 또한 예외는 아니다.

최근 편의점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등에서는 바쁜아침을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는 샌드위치,빵, 커피 등의 판매에 주력하고 있다.

(사진출처=뉴시스)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