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글레시피] '아보카도 숯불고기 밥샌드'와 '고추냉이 달걀마요 샌드위치'
[싱글레시피] '아보카도 숯불고기 밥샌드'와 '고추냉이 달걀마요 샌드위치'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5.2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리브TV의 '오늘 뭐먹지?'에서는 '밥 샌드위치'를 어떻게 만들 수 있는지 방송됐다.

소개할 샌드위치 두개는 '아보카도 숯불고기 밥샌드'와 '고추냉이 달걀마요 샌드위치'다. 아보카도 숯불고기는 아보카도라는 과일과 숯불고기가 조화를 이뤄 만들어졌다. 고추냉이 달걀마요 샌드위치는 달걀말이와 햄이 들어가서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더한다.

아보카도 숯불고기 밥샌드를 만들때 아보카도 손질 Tip은 아보카도 씨는 칼로 고정해 돌려서 제거한다. 또한 밥샌드를 만들때 랩으로 싸두면 모양이 잘 잡힌다. 샌드위치를 만들때는 김을 이용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아보카도 숯불고기 밥샌드와 고추냉이 달걀마요 샌드위치는 간식용이나 다양하게 먹을 수 있다.

◇ 아보카도 숯불고기 밥샌드 ◇

재료 : 설탕2T, 다진 마늘 1T, 다진 대파1T, 간장 2T, 맛술 1T, 후추, 설탕시럽 3T, 돼지 목살, 햄, 달걀, 김치, 아보카도, 깻잎, 김

1. 설탕 2T를 센 불에 녹여 색을 내고 불을 조금 섞어 시럽으로 만든다.

2. 다진 마늘 1T, 다진 대파 1T, 간장 2T, 맛술 1T, 후추, 설탕시럽 3T를 섞는다.

3. 얇게 저민 돼지 목살을 재운다.

4. 햄, 달걀 프라이 만든다.

5. 김치를 볶는다.

6. 칼로 아보카도 반을 자른다.

7. 김 위에 밥→달걀프라이→ 깻잎→숯불고기→아보카도→볶은 김치→밥 순서로 올리고 싼다.


◇ 고추냉이 달걀마요 샌드위치 ◇

재료 : 마요네즈 2T, 설탕, 고추냉이 1T, 레몬즙, 다진마늘 0.5T, 삶은 닭걀 2개, 김, 깻잎, 치즈, 햄, 고추냉이, 달걀

1. 마요네즈 2T, 설탕, 고추냉이 1T, 레몬즙, 다진마늘 0.5T, 삶은 닭걀 2개를 잘 섞는다.

2. 김을 마름모 모양으로 두고 네모지게 밥을 올린다.

3. 밥 위에 깻잎→치즈→햄→달걀말이→고추냉이 소스→밥 순서대로 올린다.


(자료출처=OliveTV '오늘 뭐먹지?')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