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상상마당, 정규 1장 이상 발매한 뮤지션 대상 '2017 써라운드' 공모
KT&G 상상마당, 정규 1장 이상 발매한 뮤지션 대상 '2017 써라운드' 공모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5.29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G 상상마당이 대중음악 창작자 지원사업 '써라운드(S.around)' 참가자를 모집한다.

실력파 경력 뮤지션들에게 음반 발매와 공연기회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써라운드'는 국내 음악 지원사업이 신인 뮤지션 위주로 되어있는 점을 감안하여 지원사업의 사각 지대에 있는 경력 뮤지션의 지속 가능한 음악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에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 춘천 라이브 스튜디오에서 녹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 정규음반을 제작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그 외 필요한 경비를 지원한다.

올해 3회째 진행되며 최고은, 단편선과 선원들, 사비나앤드론즈 등 총 5팀의 뮤지션을 선발하여 음반 제작 및 공연 개최 혜택을 제공한 바 있다.

지원 신청은 장르에 상관없이 정규 1장 이상 발매한 뮤지션이면 가능하다. 데모 음원 3곡을 제출해야 하며 지원서 및 음원은 KT&G 상상마당 써라운드 페이지(http://saround.sangsangmadang.com)에서 접수할 수 있다.

최종 선발된 팀은 상금 300만원, 음반 제작비 1500만원과 더불어 녹음실을 15일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추후 기획공연 및 국내외 뮤직 마켓 참여 기회 제공 등 총 6000만원 상당을 지원받는다.

한편, KT&G 상상마당은 '써라운드' 외에도 신인 뮤지션 발굴을 위한 '밴드 디스커버리'와 생애 첫 단독 콘서트를 지원하는 '나의 첫 번째 콘서트'를 운영하고 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