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단신] 신한은행·KB국민은행·NH농협카드 外
[금융단신] 신한은행·KB국민은행·NH농협카드 外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5.3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은행, '신한 두배 드림(DREAM) 적금' 출시

신한은행은 기본 이자율의 두배까지 이율을 제공하는 '신한 두배 드림(DREAM) 적금'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목표금액 100, 300, 500만원 중 하나를 선택해 매월 정해진 금액을 납입해 꾸준한 저축습관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설계했따. 적금 가입기간 24개월 중 신한은행 입출금 통장으로 매월 10만원 이상의 금액이 12개월 이상 입금되면 기본 이자율(연 1.3%)의 2배인 연 2.6%를 적용받을 수 있다.

신한 FAN클럽과 연계해 '이자 두배, 포인트 두배' 이벤트도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FAN클럽과 '신한 두배 드림 적금'을 동시에 가입 하고 신한FAN클럽 앱에서 응모한 고객 전원에게는 선택한 적금 목표금액에 따라 1000, 3000, 5000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베트남 중앙은행 고위급 초청 주택금융워크숍 개최

KB국민은행은 30일, 여의도 KB금융타워에서 베트남 중앙은행 고위 공무원을 초청해 주택금융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에서는 한국의 주택금융제도, 주거복지정책 및 금융기관 부실자산유동화 사례 등을 소개하고 베트남 주택금융시스템 발전에 대한 토론을 진행했다.

윤종규 은행장은 이날 개회사에서 "이번 워크숍이 한국 주택정책 및 주택금융 발전 사례를 소개함으로써 베트남에 적합한 주택금융 모델 개발과 베트남 금융시장 발전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다양한 주제 발표뿐 아니라 베트남 중앙은행과 한국 금융공기업과의 네트워킹 기회도 마련되어 이번 워크숍의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현재 베트남 내 호치민지점과 하노이사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하노이사무소의 지점 인가를 기다리고 있다.

NH농협카드, 국민연금증카드 사회공헌기금 전달

NH농협카드는 30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방문해 유족연금 수급아동 자립지원을 위한 사회공헌기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은 NH농협카드가 2013년부터 국민연금수급자를 대상으로 카드를 발급하고 카드 이용금액의 일부를 적립해 유족연금 수급아동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조성한 후원금 약 6억500만원을 전달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NH농협카드는 이번에 전달식을 가진 국민연금증카드 사회공헌기금 외에도 카드이용액의 일정 비율을 자체 적립해 조성한 카드공익기금을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미국 최대 한인은행 Bank of Hope와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30일 을지로 본점에서 미국 최대 한인은행인 Bank of Hope와 외환, Private Banking, 수탁서비스 등과 관련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미국 최대의 한인은행인 Bank of Hope는 KEB하나은행의 24개국 145개 해외 네트워크와 외국환 및 자산관리 노하우를 활용해 교민들에게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이번 Bank of Hope와의 협업을 통해 양행 손님들에게 KEB하나은행의 우수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 미국 내 교포 기업과 한국과의 활발한 무역 거래를 위해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위비 짠테크 적금' 출시

우리은행은 최근 절약과 저축의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짠테크'를 모바일 적금상품으로 만든 '위비 짠테크 적금'을 26일 출시했다.

'짠테크'는 절약과 재테크를 합성한 의미로 최근 젊은층의 제테크 방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위비 짠테크 적금'은 하루 단위로 저축을 늘리는 '캘린더 강제저축'과 생활비를 하루 단위로 쪼개 봉투에 넣어 사용하는 '봉투 살림법'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매일 저축액을 늘려 자동이체하거나 남은 생활비를 간편이체하는 방식으로 저축한다.

'위비 짠테크 적금'은 위비뱅크 전용 적금상품으로 1년제, 2년제, 3년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월 최대 50만원까지 자유롭게 적립 가능하다. 1년제 기준으로 기본금리는 연 1.0%이고 우대금리 포함 시 금리는 최대 연 2.3%이다. 우대 금리는 최대 연 1.3%p가 제공되며 가입기간 중 매주 1000원씩 더 넣는 '52주 짠플랜'이나 한달 주기로 매일 1000원씩 입금액이 늘어나는 '매일매일 캘린더플랜', 또는 절약한 하루 생활비를 바로바로 입금하는 '1DAY 절약플랜'을 통해 일정횟수 이상 입금된 실적이 있을 때 연 1.0%p의 우대 금리를 제공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최근 젊은 세대에서 유행하는 캘린더 강제저축, 봉투생활비 등 짠테크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고객들 스스로 "돈"을 통제할 수 있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끼면서 저축활동을 할 수 있다"면서 "최신 트렌드에 맞춘 위비뱅크 전용상품을 계속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