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치로 보는 뉴스] 중국, 온라인 슈퍼마켓 '티몰슈퍼'가 잘 되는 이유
[수치로 보는 뉴스] 중국, 온라인 슈퍼마켓 '티몰슈퍼'가 잘 되는 이유
  • 오정희, 이다경 기자
  • 승인 2017.06.1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 온라인 슈퍼마켓 시장은 이미 가열화 되어있으며, 업계의 대표 격인 티몰과 징동에 의해 대다수 이미 함락됐다.

티몰슈퍼와 징둥마트가 잘 된 이유는 무엇일까? 중국에서는 '바이럴 효과'와 플랫폼의 활용을 통한 NPS(Net Promoter Score : 순추천고객지수)를 꼽는다. 반복구매와 추천을 통해 성장을 꾀하는 것이다.

NPS는 말그대로 추천의향이라는 문항으로, 추천고객비율에서 비추천고객비율을 제해 NPS를 산출한다.

그렇다면 온라인 슈퍼마켓을 통해 가장 많이 팔리는 종류는 무엇일까? 온라인 슈퍼마켓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것은 간식거리와 음료수, 집안청소용품과 뷰티상품라고한다.

(사진출처=뉴시스, 티몰, 징동닷컴)

(데일리팝=기획·오정희 / 그래픽·이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