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신한은행·KB국민은행 外
  • 이용진 기자
  • 승인 2017.06.30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多! 드림 환전·송금 페스티벌' 실시

NH농협은행은 여름 휴가철과 추석연휴까지 이어지는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7월1일부터 10월31일까지 4개월간 '多! 드림 환전·송금 페스티발'을 실시한다.

올원뱅크를 통해 환전하는 경우 미 달러화(USD), 일본 엔화(JPY), 유로화(EUR)는 90% 환전수수료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타 통화에 대해서는 40%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페스티발 기간동안 1불만 환전해도 여행과 관련한 쇼핑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쿠폰꾸러미를 제공한다. ▲ a마켓에서 상품을 구입하는 경우 3000원 할인 ▲두타면세점 이용 시 트래블키트 제공 및 금액별 최대 5만원 할인 ▲인천공항과 연결되는 공항철도와 수화물보관서비스 할인 ▲해외에서도 자유롭게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와이파이도시락(포켓 와이파이) 요금 할인 ▲ 사진인화·포토북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달러로 투자하는 펀드 신상품 '신한BNPP 달러화 단기인컴증권투자신탁' 출시

신한은행은 미국 달러화를 단기운용할 수 있는 펀드 신상품 '신한BNPP 달러화 단기인컴증권투자신탁(USD)'을 판매한다.

'신한BNPP 달러화 단기인컴증권투자신탁'은 달러 보유고객의 투자 니즈를 감안해 신한은행과 신한BNPP자산운용이 공동으로 개발해 출시한 상품으로 최근 미국 금리 인상의 영향으로 환헤지 거래시 추가수익을 기대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신한BNPP 달러화 단기인컴증권투자신탁'은 국내 MMF를 운용자산으로 이용해 안정적인 수익률 경쟁력을 갖췄으며 투자시점에서 정해진 환율에 의해 달러로 다시 환전이 이뤄져 환헤지 추가 수익도 기대할 수 있다. 10일만 지나면 환매수수료 부담 없이 자유롭게 출금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KB 모바일 매직카대출' 신용카드 결합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은 모바일 전용 'KB 모바일 매직카대출'과 신용카드 결제를 결합한 'KB 모바일 매직카대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

이번 서비스는 'KB 모바일 매직카대출'과 연계해 은행 방문 없이 신차 구입자금을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결제금액의 최대 1.5%까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신용카드 결제시 영업점을 필수적으로 방문했지만 모바일에서 대출과 신용카드 결제를 한번에 해결할 수 있어 고객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결합서비스는 차량 가격을 신용카드로 결제하고 신용카드 결제대금은 매직카대출과 여유자금으로 상환하는 구조다.

'KB 모바일 매직카대출'은 스마트폰으로 대출을 신청하고 KB매직카대출 전담센터를 통해 자동차구입 관련 서류를 제출하는 모바일 전용 상품이다. 신차구입자금의 대출금리는 대출기간 5년 기준으로 현재 최저 연 3.06%(우대금리 포함)이며, 신용카드결제로 1.5%의 캐시백 혜택을 받을 경우 0.5% 수준의 금리 인하 효과가 있다.

하나은행, 네이버 '파파고'와 통번역 업무협약 체결

KEB하나은행은 최근 네이버의 통번역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인 '파파고'와 외국인 손님 서비스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파파고'는 네이버에서 자체 개발한 통번역 서비스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간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총 6개 언어에 대해서 음성 및 텍스트 통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내 주요 외국인근로자 파견 국가 언어인 태국어, 인도네시아어, 베트남어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파파고' 앱에 'KEB하나은행 회화' 메뉴를 추가해 외국인 손님과 영업점 직원간의 창구 거래 시 필요한 기본적인 용어부터 예금 신규, 입출금, 송금 등에 필요한 필수 예문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스마트폰에서 '파파고앱'을 다운로드 하고 '파파고 파트너' 메뉴를 통해 'KEB하나은행 회화'를 선택하면 된다.

우리은행, 한국보건산업진흥원·하나투어와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하나투어와 '한국의료 홍보 및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의료홍보 및 나눔의료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서 우리은행과 진흥원, 하나투어는 의료관광 목적의 외국인 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해 ▲외국인환자 유치를 위한 한국의료의 우수성을 홍보 ▲융⋅복합 의료상품 개발 관련 상호협력 ▲ 국내외 의료분야 사회공헌활동 참여하기로 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2월에 진흥원과 '외국인환자 온라인 결제시스템 구축사업'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한국 의료서비스 예약 통합 플랫폼인 '메디컬 코리아 레져베이션'의 예약 예치금을 관리하고 있다.

(데일리팝=이용진 기자)